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고득성 - 마법의 돈관리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12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번엔 이책이 베스트셀러에 올랐네요
재테크서적은 다 거기서 거거같지만 다 이유가 있어서 베스트셀러로 올랐다고 생각되요
특히 국일경제연구소에서 출간한 책이니 더 믿음이 갑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삶을 살아가면서 사람은 끊임없이 시간과 돈과 싸운다. 사람은 시간과 돈에 약하다. 시간이 분모이고 돈이 분자이다. 돈을 얻으려면 시간을 투입해야한다. 그리고 시간이 돈보다 중요하다. 거두려면 심어야 한다는 말이 있다."아껴 쓰고 저축하면 부자가 된다."그런,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올 법한 말로는 부자가 되지 않는다. 이 책이야 말로 나의 돈을 증식시켜줄수있는 자산관리서이다.
당신의 주머니에 있는 만 원 한 장이 커다란 돈나무로 클 잠재력을 가진 돈 씨앗이라고 여기면 된다. 이런 돈 씨앗이 흙에 심어져 당신이 잠잘 때, 일할 때, 밥 먹을 때, 공부할 때, 쉴 때에도 복리수익이라는 과일을 만드는 돈나무가 되는 것이다. 재테크에 관련 서적은 서점에서 언제나 배스트셀러 대열에 올라있다.
돈 관리를 하는데 있어서 으뜸은 자신의 수입을 잘 관리하는 것이며, 지속적인 돈나무의 성장을 위한 기둥은 곧 당신이 직장에서 받는 월급되어야 한다. 이 책은 수입을 수입자동화배분시스템에 따라 현금흐름표와 재정상태료를 작성하고, 이것을 또 목적별로 분류, 다루는 법칙을 소개한다. 특히 크게 예비자산,집자산,은퇴자산,보장자산,투자자산이라는 다섯 가지 밑그림을 제시, 각각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하고 운용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상품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별히 저자가 알려주는 돈 관리법은 저자가 직접 실천하고 있는 것들이라 보다 확실하고 실용적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