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화폐전쟁 독후감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10.02.1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화폐전쟁을 읽고 난 후에 쓴 리포트 입니다..
다른 리포트나 블로그에서 짜집기한 내용 아니구요
직접 일주일에 걸쳐 수정보안해서 작성하였고
A+학점 받은 리포트입니다..

목차

Q.1 저자는 이 책을 왜 썼나? 이 책에서 무엇을 주장하고 있나?

Q.2 저자의 주장과 동감하는 부분과 견해를 달리하는 부분은?

Q.3 이 책의 내용을 자산관리에 어떻게 적용 시킬 수 있을까?

본문내용

Q.1 저자는 이 책을 왜 썼나? 이 책에서 무엇을 주장하고 있나?
저자 서문에 따르면, 이 책에서는 18세기 이래 세계에서 일어난 굵직한 금융 사건의 배후에 도사린 검은 손의 정체를 밝혀내고, 이들의 전략 목적과 상투적인 수법을 알아보며 이를 비교 관찰해 종합해봄으로써 금융대전의 공격 방향과 반격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그 목적이라 하였다.
저자는 세계를 지배하는 것이 무기가 아니라 화폐라고 정의하면서, 이 배후에는 이미 18세기부터 유대계의 로스차일드 일가가 비밀조직으로 전 세계 금융시스템을 장악하고 있으며 그들은 국가와 이념을 뛰어 넘은 부의 축적을 위하여 국제분쟁, 전쟁을 조장하고 반대하는 세력은 과감히 암살하는 등 목적 달성을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은 무서운 국제조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 예로 세계 1, 2차 대전의 음모와 발발, 1929년 대공황의 배경, 금본위제의 부활을 추진하던 미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 아시아 금융위기에 소로스등을 구체적 증거로 나열하고 있다.

Q.2 저자의 주장과 동감하는 부분과 견해를 달리하는 부분은?
<동감하는 부분>
- 미 대통령들의 피살
그동안 에이브러햄 링컨, 앤드루 잭슨 대통령의 피습 사건, 미국 9대 대통령 윌리엄 헨리 해리슨의 독살, 미국 10대 대통령 존 타일러의 죽음, 존 F. 케네디 대통령 등 역대 전 미국 대통령들의 피살 비율이 높은 것을 설명한 부분이다.
1865년 4월 4년간의 잔혹한 내전을 견딘 링컨 대통령은 로버트 에드워드리 장군이 마침내 북부의 그랜트 장군에게 투항했다는 승리의 소식을 접하고는 포드 극장에서 공연을 감상하다가 후두를 관통당한 링컨은 이튿날 바로 사망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