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모교육

저작시기 2009.01 |등록일 2010.02.09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 등원을 거부할 수 있어요
❤ 화장실 사용이 미숙한 유아들은 옷에 실수할 수 있어요.
❤ 친구와 싸워 얼굴에 상처가 날 수 있어요.
❤ 의기소침해 질 수 있어요.
❤ 옷을 놓고 가는 경우가 있어요.
❤ 무관심한 척 들어주세요.
❤ 야단을 맞을 수도 있어요.

본문내용

❤ 등원을 거부할 수 있어요.
유아가 부적응 상태를 보이면 낯선 우리 원에 대한 유아의 두려움을 이해하여 마음의 여유를 갖고 유아를 대해 주시고, 교사의 지시에 따르면 1,2주안에 회복됩니다. 체력적으로 힘들어 등원을 거부할 수도 있으니 일찍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화장실 사용이 미숙한 유아들은 옷에 실수할 수 있어요.
환경이 바뀌거나 놀이에 집중하다 보면 화장실 가는 것을 잊고 실수할 때가 있습니다.


❤ 친구와 싸워 얼굴에 상처가 날 수 있어요.
자신의 생각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유아기에는 친구 간에 다툼이 일어날 수 있어요. 또한 말보다 주먹이(할퀴기 등) 먼저 나갈 수 있으니 주의가 요망됩니다.

❤ 의기소침해 질 수 있어요.
원에는 여러 친구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자신이 다른 친구들보다 못하다고 생각이 들면 의기소침해 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 달 정도 지나면 적응이 되는데 그 때까지 부모님의 따뜻한 격려 부탁드립니다.

❤ 옷을 놓고 가는 경우가 있어요.
날씨가 따뜻해져 옷을 벗고 활동하다 이를 잊고 그냥 가는 원아들이 종종 있습니다. 옷이나 물건의 분실물이 있으면 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분실물의 경우 교사의 일방적인 노력만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바람직한 교육방침이 아니라는 생각에 저희 원에서는 유아와 함께 분실물을 찾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점 양지해 주시고 ‘분실물 습득 장소’를 선정해 놓았으니 분실물 발생 시 유아가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