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인증 통과한 만3세 2월 1째주 많이컸어요 보육일지 : 형이된다면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0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평가인증 통과한 만3세 보육일지 입니다.
주제는 많이컸어요 이며, 소주제는 형이된다면, 누나가 된다면 입니다.
식단, 교육계획안이 첨부 되어 있구요
유아의 활동을 자세하게 기입하였습니다.

목차

주제
주요일과
7:30 ~ 9:50
등원 및 맞이하기
9:50 ~ 11:20
자유선택 활동 및 오전 간식

본문내용

학기 초의 자신과 친구들의 모습을 사진이나 비디오를 통하여 보거나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잘하는 것에 대해 들어봄으로써 스스로의 성장에 대해 성취감을 느껴볼 수 있다.
활동의 실제
아빠차를 타고 등원한 효진이가 예쁜 손을 하고 인사를 하였다. 아버지는 효진이 머리 방울을 주시며 머리를 묶어 달라고 하셨다. 기분 좋게 인사 한 뒤, 교실로 들어가 자신의 가방을 정리 하였다.
* 언어 : 윤솔이가 카세트 테이프를 틀으며, 라디오에 나오는 소리에 집중하였다. 친구는 잘해요라는 이야기를 들으며 “솔이도 혼자서 밥 먹을 수 있어요” 하며 말을 하였다. 신우는 여러 개의 돼지 손가락인형을 가지고 이야기 꾸미기를 하며 혼자서 호라동 하였다.
* 수․조작 : 책상에 가만히 앉아 활동을 하지 않은 민우에게 “민우야~우리 민우 키가 얼마나 자랐나? 하번 재어볼까?”하니, 네~하며 일어나 기린 재기기앞에 서서 까치발을 들며 키재는 흉내를 내었다.
* 미술 : 여러 가지 밑그림 그림 중 효진이가 돼지 그림을 가지고 와 손가락 도장 찍기 활동을 하였다.
* 역할․쌓기 : 주은이는 여러 가지 모자 중 앙고라 털로 이루어진 모자를 쓰며 거울 앞에서 예쁜 모습을 보였다. 옆에서 함께 활동하던, 신우가 “예쁜척하지마”라고 말하였다.
* 과학 : 민수와 수환이가 어릴 적 사진과 지금의 사진을 유심히 보며, “이거 민수 아기때 사진이야~귀엽지? 니 사진도 보여줘봐” 하며 서로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유아들에게 게임에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4명씩 편을 나누었다. 두 명의 친구가 달려가 블록을 쌓고 돌아오면 다음 친구가 블록을 쌓는데. 민준이가 빨리 뛰어오다가 넘어졌다. 다른 유아들은 괜찮다며 위로해 주었다.
유아들은 손을 깨끗이 씻고 맛있게 점심을 먹었다. 수환이는 비빔만두를 많이 달라고 하여 더 주었고, 민수는 맛김을 더 달라고 하여 조금 더 주었다. 유아들은 남김없이 맛있게 먹었다.
유아들과 그림자를 보며, 친구 그림자를 따라 걸어보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