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인증 통과한 만3세 1월 4째주 새해, 재미있는 놀이 보육일지 : 모양놀이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0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평가인증 통과한 만3세 보육일지 입니다.
주제는 새해맞이, 재미있는 놀이이며, 소주제는 모양놀이 입니다.
식단, 교육계획안이 첨부 되어 있구요
유아의 활동을 자세하게 기입하였습니다.

목차

주제
주요일과
7:30 ~ 9:50
등원 및 맞이하기
9:50 ~ 11:20
자유선택 활동 및 오전 간식
11:20 ~ 12:00
정리정돈 대․소집단활동

본문내용

등원을 한 민수가 반갑게 인사를 하였다. 안아주며 씩씩하다고 엉덩이를 토닥여 주니 뒤따라 들어오면 주은이도 큰 목소리로 반갑게 인사를 해주었다.
* 언어 : 효진이가 동화책을 읽고 있던 민우의 옆에서 바라보고만 있자 같이 보라고 일러주니 책의 양쪽을 서로 나누어 잡고는 책을 보았다.
* 수․조작 : 여러가지 도형틀에 끈을 끼워서 연결 하던 민준이가 끈이 꼬엿다며 들고왔다. 끈을 풀고 꼬이지 않게 활동을 하도록 도왔다.
* 음률 : 윤솔이가 트라이 앵글을 들고는 “이거는 세모야~”하며 소리를 내었다. 수환이는 작은 북을 들고는 “이거는 동그라미~”하며 히히 웃었다.
* 역할․쌓기 : 꽃모양 블록을 매트에 놓고 카프라 블록을 하나하나 연결해 꽃밭을 만드는 신우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효진이는 엄마와 함께 마트에 다녀왔다고 이야기 했다.무엇을샀냐고 물으니 “당근하고 시금치하고 솜사탕 샀어요~”라고 자랑해 “엄마가 맛있는거 많이~해 주셧겠구나~”하니 “네~많이 먹었어요~”라며 배가 부른 흉내를 냈다.
오늘의 식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배식을 하는데 민수가“오늘은 많이~먹어서 형아 되야지~”라고 말했다.다른 유아들도 “나도 많이 먹어야지~”하며 많이 주세요~했다.“오늘은 선생님도 많이~먹어야지~”라며 웃으니 모두들 즐거워했다.
여러 가지 모양 틀을 한명씩 통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유아들을 신이나 즐거워하며 뛰어와서 통과를 했다.
민우와 주은이가 손그림자 그림자료를 들고 활동을 하며 자신이 더 똑같다며 투덜거렸다. 둘다 잘한다며 칭찬을 해주니 웃으며 사이좋게 활동을 했다.
낮잠을 깬 윤솔이의 볼이 빨갛게 달아오른 모습을 본 민수가 “윤솔이 얼굴이 빨개요~토마토같아요~”라고 했다. 윤솔이는 잘 때 더웠나보다~얼굴이 빨갛네~라고 하니 웃었다.
낮잠을 깨우고 모두들 앉아 서로의 간단히 어깨를 주물러 주고 일어나 크게 기지개를 펴보자고 했다.유아들은 히히 웃으며 교사를 따라 스트레칭을 잘 해주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