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인증 통과한 만3세 1월 3째주 새해, 재미있는 놀이 보육일지 : 색깔놀이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0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평가인증 통과한 만3세 보육일지 입니다.
주제는 새해맞이, 재미있는 놀이이며, 소주제는 색깔놀이 입니다.
식단, 교육계획안이 첨부 되어 있구요
유아의 활동을 자세하게 기입하였습니다.

목차

주제
주요일과
7:30 ~ 9:50
등원 및 맞이하기
9:50 ~ 11:20
자유선택 활동 및 오전 간식

본문내용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색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색의 혼합에 대해 알 수 있다.
활동의 실제
영아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맞이하였다. 신우와 민우가 민수가 차에 타니깐 좋아서 이름을 자꾸만 불러주었다. 민수는 자꾸만 자기의 이름을 반복하여 부르니 싫다고 말하였다.
* 언어 : 무지개책을 꺼낸 효진이와 주은이가 “이거 어떻게 해요?”하고 물었다 .잠시 하던 활동을 멈추고 모두 불러 활동 설명을 해주니 “재미있겠다 마찌~”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는 활동을 해보였다.
* 수․조작 : 색깔 막대를 두 개 꺼내 자신의 양 손목에 끼운 민준이가 “야야~이것봐~”하며 민우와 다른 유아들을 불렀다. 웃으며 양팔을 펄럭이던 민준이를 보며 모두들 웃었다.
* 미술 : 밀가루 반죽을 조물조물 거리던 신우가 “우리 이거 해봤지~”하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저번에 밀가루로 뭐 만들어 봤지? 라고 물으니 “저번에 송편이요~”하며 말했다.
* 역할․쌓기 : 수환이가 블록을 쌓아 울타리를 만들었다. 울타리를 보며 “선생님, 이거는 머라고 불러요?”하며 물었다. 수환이의 울타리 옆에서 리본으로 춤을 추던 주은이가 울타리를 넘어트려 싸움이 일어날뻔 하였다.
* 음률 : 윤솔이가 가면을 하나 골라 쓰고는 여러 악기들은 하나하나 들어 소리를 내며 웃고 있었다.선생님도 같이 해보자~하며 악기를 흔들며 소리를 흉내 내니 그 유아도 따라 흉내를 냈다.
그림 자료를 부며 여러 가지 숫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숫자와 닮은 그림을 보며 숫자 맞추기를 해보았다. 유아들이 즐거워하며 서로 맞추려고 하였다.
유아들은 차례대로 손을 깨끗하게 씻고 점심을 맛있게 나누어 먹었다. 신우는 생선 가스을 돈가스라고 하며 많이 달라고 하였다.
유아들은 서로 좋아하는 친구와 짝을 지어 공을 던지고 받기를 하였다. 남자친구들은 초록색공과 파란 색공을 가지길 원하고, 여자 친구들은 분홍색 공을 가지기를 원하였다.
색깔 블록을 꺼낸 한 유아가 다른 유아에게 “우리 같이 만들자~”라고 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