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독후감]목적이이끄는삶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09 워드파일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책 `목적이 이끄는 삶`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약간의 요약과 결심, 의지를 적었습니다.

맑은고딕 / 10pt / 줄간격 1.5 / 총 4page 조금 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에 이 책을 접하게 된 것은 대학에 와서 만난 친구로부터이다. 그 친구는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유했다. ‘목적이 이끄는 삶’. 제목만 보더라도 뭔가 의미심장했고 나의 삶에 있어서 지침서가 될 것 같았다. 내가 이 책을 읽기 전에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숙제를 하게 되었을 때, 그 답을 쉽게 찾지 못했었다. 다시 말해서, 교과서적인 말로는 얼마든지 말 할 수 있었지만 정말 내가 누구인지는 심각하게 고민해 봐야 할 문제였다. 이 책을 보면서 내가 이 세상에 왜 존재하는지, 나의 인생의 목적을 무엇으로 삼을지에 대해 조금은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총 40일에 걸쳐서 Q.T.를 하듯 하루하루 읽어야 하는 책이었다. 처음 1일부터 7일까지는 내가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언급해 놓았다. 나는 하나님의 목적에 의해,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서 창조되었고, 또한 존재한다. 그렇기에 내 삶의 목적은 하나님이 만드신 목적에 맞는 삶을 사는 것, 즉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사는 것이어야 한다. 하나님은 나를 그냥 만드신 것이 아니다. 내가 하나님의 일에 필요하셨기에 ‘절대 실수하지 않으시는 분’이 사랑으로 나를 만드신 것이다. 우리는 예배에 온 몸을 드림으로써, 하나님의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 다른 믿는 사람들을 사랑함으로써, 그리스도를 닮아감으로써, 섬김으로써, 하나님에 대해 말함으로써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고 또한 하나님의 목적(나의 목적)을 이룰 수 있다. 또 하나님에게는 사람을 바꾸는 것이 ‘식은 죽 먹기’이다. 나는 가끔 나의 부족함을 보면서, 남들과 내 자신을 비교해서 자신감을 잃을 때가 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나를 새롭게 하실 것이고,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나의 부족함을 들어 쓰실 거라는 확신이 생겼다. 단, 원한, 분노, 두려움, 물질, 나의 영광을 바라는 삶에서 벗어나 하나님을 의지할 때 말이다.

참고 자료

목적이 이끄는 삶
저자 - 릭 워렌 지음 | 고성삼 옮김
출판 - 디모데 펴냄 | 2003.01.25 발간
소개 - 새들백 교회 이야기의 저자 릭 워렌이 전하는
의미 있는 삶을 위한 목적 선언문.
혹시 당신이 삶의 핵심을 놓치고 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하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