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제학 3.0을 읽고 - 변화하는 경제학 패러다임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0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 김광수 경제연구소장의 경제학 3.0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경제에 대한 깊은 통찰, 남들이 보지못하는, 혹은 보고싶지 않은 분야를 과감하게 짚어내는 혜안을 가지고 있느 저자의 글은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하겠다. 어려운 경제상황을 정치적인 문제로 끌고가려는 약간의 아쉬운점이 있지만, 책의 내용과 깊이가 이를 상쇄하고도 남음이 있다. 다소 어렵고, 전문적인 부분이 들어있기도 하지만, 오늘날과 같이 바쁘고 복잡한 시대에 소모되고 있는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길 원한다면 이책의 일독을 적극 권한다.

목차

* 경제학 3.0을 읽고
* 변화하는 경제학 패러다임
* 경제학 3.0과 사회학 3.0
* 주요내용과 키워드
* 김광수 소장이 바라보는 한국경제

본문내용

* 김광수 소장의 경제학 3.0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오늘날의 한국사회, 살아가기가 쉽지않다. 죽도록 공부해도 일자리가 없는 현실, 결혼을 뒤로 미루고 출산도 못하는 현실. 현실은 고단하고 미래는 불안하고 암담한 불량 자본주의 앞에 정직하고 진실된 경제 정책과 비전을 제안하는 김광수경제연구소 김광수 소장이 있어 희망이 있다는 생각이다.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정치인과 공무원들이 이 책을 읽고 바른 정책을 채택하여 살기 좋은 나라를 만들어 주기 바란다. 전 국민이 이책을 읽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기 바란다. 따듯한 경제 건강한 자본주의가 자리잡기를 바란다. 이 땅에 태어나 살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좋은 책 경제 3.0 을 꼭 읽으라고 권하고 싶다. 정치인이나 정부관료들 그리고 기업체의 오너들이 가장 싫어하는 사람 중의 한 사람, 거꾸로 대다수의 일반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 중의 한 사람, 그 사람이 김광수란다.

우리는 정치라는게 범접할 수 없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고 세뇌되어왔다. 지금도 나이든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한다. 단지 인터넷 매체가 발달하면서 젊은층들이 다방면에서 관심을 갖는다. 정치는 대다수 국민들을 우매하게 만들수록 좋은 것이다. 기득권들 입장에서는 최고조로 기쁨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 경제학 3.0 - 더난출판사
* 위험한 경제학 - 더난출판사
* 경제 특강, 미래를 읽는 기술 - 더난출판
* 진보경제연구소 경제포럼 자료참조
* 김광수 경제평론 자료참조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