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The kid`와 정신분석이론

저작시기 2007.11 |등록일 2010.02.08 | 최종수정일 2016.09.2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The kid라는 영화를
프로이드와 애들러의
정신분석이론의 관점에서
분석한 글로써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애들러의 정신분석
결론

본문내용

빨간 비행기의 등장과 함께 시작된 영화는 많은 여운을 남기고 빨간 비행기와 함께 스크린 속으로 사라졌다. 영화 전반에 걸쳐 날아다니는 이 빨간 비행기는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인 러스는 3명의 모습으로 나온다. 7살의 과거의 어린 러스티, 30대 후반의 현재의 러스, 60대의 미래의 할아버지 러스까지. 30대 후반의 러스를 현재로 이야기는 펼쳐진다. 러스는 이미지 관리사이다. 각종 유명인사들의 이미지를 관리해주어 부와 명예를 유지시키는 한편 자신 또한,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가치인 부와 명예를 거머쥔다. 커다란 집과 멋진 스포츠카, 그리고 각종 유명인사들이 그에게 매달릴 정도의 인정받는 능력. 그러나 분명히 사회적으로 크게 성공한 그는 왠지 행복해 보이지 않는다.

물건을 사기위해 잠시 줄서서 기다리는게 귀찮아 독설과 함께 앞 사람의 물건값까지 계산해버리고, 옆 좌석 금발 뉴스앵커지망생 아가씨의 관심이 귀찮아 그녀가 원하는 무료 상담 후, 이제 제발 좀 닥치라고 하는 신경질 적인 그의 성격. 그의 생활 또한 아주 강박적이다. 하루에 3시간 밖에 자지 않고 하루종일 귀에 전화기를 꽂고 다니며, 얼굴에는 원인 모를 안면경련이 일어난다. 그에게 아버지는 귀찮은 존재일 뿐이고, 함께 하자는 사촌과의 저녁식사는 시간낭비 일뿐이다. 친구라고 부를만한 존재도 없다. 그의 주변엔 스케쥴 관리와 온갖 짜증까지 받아주는 비서 ‘자넷’과 부하 직원이자 그의 남아있는 인간적인 면을 사랑해 그를 떠나지 못하는 ‘에이미’뿐이다. 삶의 여유와 행복이 돈보다 중요함을 가르쳐 주려하는 그들의 말조차 러스에겐 들리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빨간 비행기의 환영이 자신을 따라다님을 알게 되고, 그의 집앞에 어린시절 가지고 놀던 빨간 비행기 모형이 놓여있음을 발견한다. 이상하게 생각하던 그의 눈앞에 결국, 7세의 과거의 어린 자신인 ‘러스티’가 나타나게 되고 영화는 급속도로 진행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