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역할극_빵셔틀이라는 사회적 이슈를 다룸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2.07 파일확장자압축파일 (alz) | 1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빵 셔틀은 빵 심부름을 하는 사람 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신조어로써, 빵 셔틀은 교내에서 힘을 이용하여 다른 학우를 괴롭히는 소위 `일진`에게 빵을 사오는 심부름 혹은 사람이다. 이와 관련해서 사회복지사가 자발적 집단(가해학생)인 학생들에게 `문제해결모델`로 접근하여 해결하는 과정을 연극으로 보여주는데 의의가 있다.
다운로드 해 주셔서 감사하고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목차

#0. 빵 셔틀 노래 부르기

#1. 학교 교실 안

#2. 매점

#3. 교실 안

#4. 하교 길

#5. 정수네 집

#6. 상담실

본문내용

#0. 빵 셔틀 노래 부르기

(성배 노래 scene. 립싱크 - 이웃사이다<1절만> )

해설 : 중학교 2학년인 성배는 소심하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친구가 별로 없다. 현재 같은 반 친구들로 부터 빵셔틀이라는, 일종의 왕따를 당하고 있다. (말)

#1. 학교 교실 안

세나 : 아 배고프다~ 하림아 배고프지 않니 ?
하림 : 응 배고파 ~~출출하니, 빵 먹고 싶다 ~~~(이윽고, 행동을 멈춘다)
해설 : 중학교 2학년 생으로 세나와 하림이는 정수의 친구이자, 같은 반 성배를 괴롭힌다.
정수 : (세나와 하림에게 다가오며 ) 너희들 배고파 ?? 그렇다면 셔틀을 불러야지 !! 셔틀 ~~셔틀
Can you feel my hunger?(랩 버전 톤으로)
해설 : 중학교 2학년으로 학교 일진이고, 집은 부유하고 활발한 성격이지만 같은 반 성배를 괴롭 힌다.
(성배 아무런 반응이 없다 )
세나: (노래를 튼다. 그러다가 노래를 멈추고, 세나는 전화를 받고 끊는다. 그런 후, 성배에게 다가가 며) 내가 그렇게 만만해?? 말 못들었어? 너 부르는거? (뺨을 때린다)
(정수와 하림이도 같이 때리며 100원을 주며 빵과 딸기 우유를 사오라고 한다.)
정수 : 야! 100원 줄테니까, 30초 안에 갔다 와 !! 빨리 빨리 !!
세나, 하림 : 난 국진이빵! , 난 핑클빵 아니면 안 먹는거 알지? 야 포켓몬 안겹치게 사와!
(성배 매점으로 뛰어간다.)

#2. 매점

성배 : (급한 목소리로) 할아버지 !! 빵하고 우유 다해서 얼마에요 ??
할아버지 : 모라고 ??? (잘 안들리는 ... )
성배 : 빵하고 우유 얼마냐구요 !!!
할아버지 : 잘 안들려.. 니가 계산해서 돈 내고 가 ~
(성배, 울상을 지으며 자신의 돈을 계산대 앞에 놓고 다시 교실로 뛰어간다.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