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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를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07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노후 어르신들이 좀 더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제언과 간단한 건강관리를 위한 노인 건강체조 교육

목차

세계 10대 장수촌의 건강법칙
노년운동은 어떻게?
세계 10대 건강 음식·불량 음식
한방(황제내경)의 건강 비결
오래 살기 위한 10가지 방법

<중 략>

본문내용

세계 10대 장수촌의 건강법칙
농약쓰지 않고 직접 재배: 거친 음식 먹기
혈관에 유익한 불포화 지방을 섭취: 오메가-3 지방(등푸른 생선과 기름), 올리브유
많이 씹으면 식사시간 길어져: 소식하며, 천천히 씹어 먹기(입에 넣고 30-40회)
햇빛 많이 쬐고 꾸준한 운동: 게이트볼/계단 오르내리기, 햇빛 쬐면 비타민D 생성
노년운동은 어떻게?
□ 노년기에는 욕심 버리고 하루 30분씩 자신의 몸에 맞는 적절한 운동을 한다 -아침/저녁: 이부자리에서 관절의 유연성을 길러주는 스트레칭(약 10분)
-물 속에서 하는 운동 / 헬스 자전거타기 -운동 전후에는 5분 내지 15분간 스트레칭 -운동시간: 오후 1시∼3시(30분 이내) -운동 후 통증생기면 바로 병원을 찾아가기
세계 10대 건강 음식·불량 음식




정기적인 운동: 맨손체조, 스트레칭 등
자기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법
1. 항상 웃어라
2. 다른 사람을 도와라
3. 나와 다른 사람과도 잘 지내라
4.놀라운 일이 생겨도 마음의 평화을 유지하라
5. 용서하라
6. 정말 좋은 친구를 가져라
7.자신을 믿고 자랑스럽게 여겨라
노후를 well-being으로 보내는 5 ups법
Make-up: 얼굴 치장하기
Dress-up: 옷 잘입기
Build-up: 강한 체력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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