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복음적 설교

저작시기 1998.05 |등록일 2010.02.0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복음적 설교

목차

들어 가는말
본 론
나가는 말

본문내용

들어 가는말
교회는 말씀의 선포로 발생되어지고 존속되어져 왔다. 모든 교회의 문제가 설교에서 발생하고 그 해결도 선포에서 귀결되어 진다는 것을 우리의 목회자들은 인정을하고 있다. 설교는 교회에서의 사람들의 모임이나 교회다운 교회로 성장을 시키는 주된 요인이 된다. 그러므로 설교만큼 중요하고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교회에 없다고 있다.
하나님의 복음의 선포만이 사람들을 구원에 이르게 할수 있고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지게 할수 있다. 그러므로 복음 선포외에 다른 어떠한 것도 사람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지 못한다. 아무리 고상한 도덕적 강론으로도 사람들을 구원하지 못한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인 복음의 선포만이 사람들을 구원에 이르게 할수 있다.
교회의 복음의 선포는 언제든지 예수그리스도가 제시되어져야 하고 설교자의 권위를 갖게되는 길도 복음의 선포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성령이 역사하시므로 사람들이 변화되어 바른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을 우리는 명심해야 할 것이다.

본 론
복음의 선포를 통해서 만이 성령이 역사 하시므로 사람들이 변화되고 새사람이 되어 예수를 믿고 구원에 이르며 자기의 죄에서 해방되어 지고, 사람들이 믿음에 이르므로 하나님의 의를 이루게 되어지는 것이다. 믿음으로 죄인의 신분에서 벗어나 의인이 되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화평에 이르게 되어지는 것이다.
이 복음의 선포가 바로 이일을 이루는 것이다. 사람의 노력, 의를 이루려는 종교적 열성, 참된 자기를 만들려는 인간의 자기 노력이 해결하지 못하는 것을 복음의 선포가 이루어 낸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 선포는 복음의 선포이기 때문이다. 복음이 선포되면 성령이 역사하시므로 사람들이 변화된다. 복음이 그 내용대로만 제시되면 복음이 제시한 목표대로 사람들은 변화되어지며 ,복음 선포로 인해 기적이 발생한다. 인간 사회에서 일어나는 큰 기적은 바로 사람이 변화되는 것이다. 이처럼 복음은 하나님의 구원이기 때문에 선포되어 지게 되면 능력으로 역사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