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누가 예수의 제자들인가 요약

저작시기 1998.07 |등록일 2010.02.06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누가 예수의 제자들인가 서평

목차

들어가는 말

본 론
1.예수를 쫓는 사람들
2.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3.표적인가 신앙인가.
4.깨어 있으라
5. 성전이 무너지다.
6.고난을 넘어 영광으로
7.종말은 언제 오는가

나가는 말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많은 교회들이 성도들을 예수님의 제자삼아 예수님의 일꾼 삼으려는 노력을 많이 기울이고 있다. 이것의 예로 성경공부나 제자훈련등 여러 가지 유형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예수님의 제자를 삼기 위해서이다. 기존에 있는 성도들을 대상으로 한 제자훈련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가 있는데 그 하나는 아직도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예수님을 믿게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예수를 처음 믿거나 이미 믿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사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어질수 있도록 훈련하는 과정등으로 나눌수 있다.
제자란 신약의 복음서에서 말하기를 예수의 부르심을 받아 그를 따르고 그의 인격과 가르침에 헌신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일은 아무런 대가를 치르지 않아도 될 값싼 결정이 아닙니다. 제자들은 그를 따르기 위해서 자신들의 친족이나 동료 또는 직업까지도 버려야 할 때도 있었으므로 예수님을 따른 다는 것은 보다 나은 가치를 위해 자기의 희생을 무릅쓰는 헌신의 행위이며 신앙의 결단인 것입니다.
마가복음에 보면 예수님의 수난과 부활이전 시기에 제자가 된다는 것은 역사적인 예수와 함께 있는 것이었습니다. 즉, 다시 말하자면 예수님께서 어디로 가시든지 그와 함께 동행한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더욱이 이 시기에 제자가 된다는 것은 예수께서 갈릴리에서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시는 수난의 길에 동참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예수께서 부활하신 이후에는 더 이상 이 땅에 계시지 않고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그렇다고 해서 예수께서 더 이상 세상에 계시지 않는 다는 말은 아닙니다.
지금의 성도들은 지금 여러 면에서 예수의 제자들로서의 자기 정체성을 상실해 가고 있는 것을 느낌니다. 예수의 제자임을 보여주는 진정한 표시는 섬기는 자로 오신 예수의 종의 형상을 지닌 삶을 나타내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삶의 모습을 나타내기는커녕 세상의 풍습과 잘못된 가치관을 따라 분쟁과 싸움, 부도덕, 교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