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환경 문제와 경제와의 관계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2.06 워드파일MS 워드 (docx)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환경 문제로 일어나고 있는 국가와 기업들의 경제정책의 변화를 다루고 있는 글.
전혀 상관 없을 것 같은 환경 문제들의 연관성을 제시함으로 환경 문제가 우리 공통의 하나의 문제임을 부각함.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단체들과 기업 그리고 국가간의 연결고리, 그리고 우리 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환경문제로 인한 경제적 문제에 대해 리포트하였다.
국내외에 한번도 제출된 적 없는 리포트

목차

1.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
2. 지구촌에서 멀리 떨어진 두곳을 통해 살펴본 지구환경문제의 연결고리
3. 지구 환경문제와 경제와의 밀접한 연관관계
4. 환경을 지키자

본문내용

>
나는 환경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환경 단체들의 역할, 그리고 지구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연결되어 있는 두곳, 북극과 아마존의 사례를 대표적으로 알려 지구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알리고자 한다.
또한 지구의 환경 문제가 국가 경제 정책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업 정책을 바꾸고 있는 사례를 통해 우리가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음을 알리면서 우리가 보호해야 할 환경은 우리가 지혜롭게 사용해야할 미래의 사람들에게 잠시 빌려쓰고 있는 것임을 알리고자 한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
개개인들의 모여서 환경 문제에 대해 인식시키고 미래 환경을 개선해나가고자 하는 단체들을 소개하겠다.
그린피스핵무기 반대, 고래잡이 반대, 생물다양성 보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다. 다른 단체들과 달리 다소 공격적인 시위를 벌이는것으로 유명하다. 본부는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에 있으며 현재 한국에는 그린피스 지부가 없다.(글쓴이: 아쉬운 부분이다. 내가 20살때 한국에 그린피스 회원으로 활



거대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 환경보호단체 그린피스, 다국적 곡물업체 카길. 전혀 ‘어울리지 않는’ 셋이 아마존 열대우림을 보호하려고 손을 잡았다.
이들을열대우림의 콩.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기존 콩에 대한 수요가 늘자, 농민들이 콩을 심으려고 열대우림을 파헤치기 시작한 게 문제였다. 아름드리 나무들이 베어져 나갔다.
그린피스 등이 2003년 위성사진을 판독한 결과, 심각한 산림벌채가 확인됐다. ‘지구의 허파’로 불리는 아마존 열대우림은 기후 온난화를 완화하는 소중한 곳이어서, 중대한 문제로 받아들여졌다0㎢의 밀림이 사라졌다. 브라질 비코사대학의 조사를 보면, 콩밭은 같은 면적의 목장보다 약 4배 가까이 강우량을 줄여 환경피해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2006년 대책을 고민하던 그린피스는 맥도날드 유럽본부가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재배된 콩을 사 튀김용 닭의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