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향후 인도 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은 누구에게 있을 것인가?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2.06 워드파일MS 워드 (docx)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인도 시장은 다국적 기업들과 인도 국내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주도권을 잡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향후 인도 시장을 이끌 선도자는 누가될 것인가에 대해 다룬 글.
국내외에 한번도 제출되지 않은 논문임.

목차

1. 인도 소개
2. 인도인들의 시장 진출 배경
3. 인도기업들의 진화
4. 인도시장에서의 인도기업들의 주도적 역할
5. 시사점(결론)

본문내용

인도 소개
전세계 산업에서 인도가 가장 활발하게 이끌고 있는 시장은 IT산업이다.
인도의 IT산업은 전세계 offshore (외국에 인력공급하는 사업)의 75.5%(75억)달러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였다.
인도의가져왔다. 이러한 IT를 중심으로한 신성장동력들은 건설부문과 제조 부분등의 다른 산업의 발전도 가져오고 있어 해외 기업들은 앞장서서 인도 공장설립에 나섰으며, 이미 많은 공장 부지들이 확보된 현재 상황에서도 공장부지를 확보하지 못한 기업들의 인도 진출을 위해 호텔 등에 투숙하면서 숙박업소가 부족한 사태가 일어나기도 했다.
인도인들의 시장 진출 배경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인도와 인도 IT산업을 동일시 할 정도로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산업의



시사점(결론)
인도는 인도 IT기술의 세계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선진국들 특히 미국에 대한 보다 분명하고 전략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Innovation Networks라는 새로운 시장 개념 하에서 그 시장에서의 인도의 위치와 미국과의 협력 방안을 구체적으로 연구하며,이를 설득하고 있다. 아직도 인도를 단순히IT분야에 저임금의 노동력을 제공하는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는 미국 등 선진국 CEO들에 대한 인식 전환에서부터 정부간의 협력까지 전략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인도는 결국 국제적으로 하이테크 무역을 주도하는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