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E.M.바운즈의 기도의 능력 에 대한 요약 및 서평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2.05 워드파일MS 워드 (doc)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E.M.바운즈의 "기도의 능력"에 대한 요약및 서평

본문내용

1장. 사람이 하나님의 방법이다.
오늘날 교회가 필요로 하는것은 더 많은 기계나 더 좋은 기계도 아니요, 새로운 조직도 아니요, 기발한 방법도 아니다. 교회가 필요로 하는 것은 성령이 쓰실 수 있는 사람, 즉 기도의 사람, 기도에 능한 사람이다. 성령은 방법을 통해서 흘러나오지 않고 사람을 통해서 역사하신다. 성령은 기계에 임하지 않고 사람에게 임한다. 성령은 계획에 기름을 붓지 않고, 사람에게 그것도 기도의 사람에게 기름을 부으신다.

복음의 성격과 운명은 설교자에게 달려있다. 설교자는 하나님께서 주신 메세지를 세우거나 망친다. 설교자는 하나님의 기름이 통과하는 금관이다

설교의 배후에는 설교자가 있다. 설교는 한시간 동안하는 공연이 아니다. 설교는 삶이 흘러나오는 것이다. 한편의 설교를 만드는데는 20년이 걸린다. 그 사람을 만드는데 20년이 걸리기 때문이다. 진정한 설교는 삶의 문제이다. 사람이 성숙하면 설교도 성숙한다. 또한 사람이 능력이 있으면 설교도 능력이 있다.

설교자는 철저히 자기를 비우는 믿음과 자기를 불태우는 열심으로 사람을 구원하는 일에 자신을 던저야 한다. 이세대를 붙들어 하나님을 위한 세대로 만드는 사람은 진실하고 영웅적이며 가슴이 뜨겁고 두려움을 모르는 순교자이어야한다.

설교자는 자기자신을 향하여 가장 날카롭고 가장 강한 설교를 해야한다. 그는 자기자신을 향해 가장 어렵고,까다롭고,힘들고, 철저한일을 해야한다. 설교자는 설교를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만들고 성도를 만드는 사람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스스로를 사람과 성도로 만든 사람만이 이일을 위해 제대로 훈련된 사람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