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젊음의 탄생 (이어령 지음)파워포인트 요약본입니다.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0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37페이지 | 가격 6,000원

소개글

이어령 작가님의 젊음의 탄생이란 책은...대학생들 그리고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책입니다.
이어령 작가님의 좋은 경험 경험과 풍부한 지혜로 젊은이들에게 젊음을 특권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기술한 책입니다.
딱딱한 내용이 아니라, 정성껏 읽으며 하나하나 상세하게 정리 해 놓은 자료입니다.

이 시대의 젊은이라면 한번씩은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젊은이여, 창조지성의 날개로 목표를 향해 거침없이 날아라!
-생각하는 물음표와 행동하는 느낌표가 하나가 되었을 때 젊음은 다시 태어난다.
-원하는 것을 향한 지치지 않는 탐색의 열정은 젊음의 특권이다.
-젊은이여, 짝눈이 아닌 겹눈으로 세계를 보라!
-어울리고, 통합하라! 창조의 길이 열릴 것이다.
-육각형의 균형과 지우개의 여유로,젊은이여, 함께 젊음을 누려라!
-젊음은 빈칸의 창조다.젊은이여, 결핍을 두려워 마라!
-아는 자와 좋아하는 자 그리고 즐기는 자 중 제일은 즐기는 자이다.
-젊은이여, 로컬을 가슴에 담고,글로벌을 향해 온몸으로 뛰어라!

본문내용

이카루스가 주는 일반적인 교훈은 `분수를 알라’이다.
이는 아버지였던 다이달로스의 충고를 어기고 자신이 날아야 할 높이보다 더 높은 하늘을 날아 태양열에 날개를 붙였던 밀랍이 녹아 떨어져 `죽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그리고 이카루스는 `도전자‘의 상징이다
이카루스의 날개를 아버지에게서 받은(즉, 타고난 = 선천적인 = 운명적인)`능력`, 혹은 `그릇`이라고 보았을 때 그는 자신의
능력을 넘어서 갈구하던 `더 높은 하늘` 혹은 `태양`을 향해 나아가길 원했다.
그 대가가 설사 죽음이더라도... 여기서 더 높은 곳, 태양은 `꿈`...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이상`을 말하는 것이다. 인간이 모두 자신의 능력에 만족하여 어떠한 `도전`도 하지 않았다면,
세계 최정상의 에베레스트며 남, 북극 점은 아직도 사람의 손이 닿지 않았을 수도 있다.
심지어 우주는 개척할 생각도 못했을 것이고,인간은 아직 풀이나 짐승가죽을 두르고 사냥으로 먹고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 도전은 인간 문명을 발전시킨 원동력이고, `꿈`은 그 도전을 이끌어낸 원인이다.
이른바 `성공`한 사람 중에서 도전정신을 가지지 않은 사람이 없다. 이제 이카루스처럼 `꿈`을 향해 날아볼 때다.

참고 자료

젊음의 탄생-이어령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