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효과적인 자기 PR 능력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04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효과적인 자기 PR 능력에 대한 사례와 각 기업 인사담당관의 면접성공과 실패에 대한 소개도 함께 구성하였습니다. 구직대기자와 구직자 그리고 면접대기자 모두에게 아주 유익한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목차

1. 효과적인 자기 PR 능력 갖춰야
2. 효과적인 자기 PR - (어려운 것을 쉽게!)
3. 효과적인 자기 PR을 위한 주요 테크닉으로
4. 인터뷰에 적합한 목소리
4. 성공 취업의 시작은 확실한 자기목표 설정
5. 취업 원한다면, 多갖춘 인재가 돼라
6.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듣는 ‘면접, 이렇게 하면 성공
7. 기업도, 직무도 모르는 ‘아무것도 몰라요’형 100% 탈락
8.‘취업포기’에서 탈출하는 8가지 방법
9. 구직공백기, 알차게 보내려면
10. 취업에 성공하는 필승의 10원칙

본문내용

1. 효과적인 자기 PR 능력 갖춰야

직장을 구할 때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는 자기PR능력이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다 할지라도 자신의 역량과 가능성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면 채용되기 어렵다. 자기소개서 작성에서부터 면접단계에 이르기까지 자신에 대해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자기PR을 제대로 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PR능력이 부족하면 일에 대한 자신감과 의욕이 부족한 사람으로 비쳐질 수 있으며, 과할 경우에는 거만하게 여겨지거나 거부감을 줄 수 있다. 자신에 대해 주관적으로 이야기하거나 추상적으로 표현하면 설득력을 잃기 십상이다.
효과적으로 자기PR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에 대해 객관적으로 아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친구들은 물론 주위 동료와 상사, 후배 등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객관화하고, 장단점을 정리해두는 것이 좋다.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명쾌하게 인정하고 그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다. 자신의 능력을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은 기본이다. 입사지원서를 제출할 때도 담당업무와 실적, 대상고객 등을 자세히 기술한 경력기술서를 첨부하는 것이 유리하다. 수치로 무장한 경력기술서는 채용에 대한 설득력을 높여준다. 싸이월드나 네이버 블로그 등 미니홈피를 통해 자신을 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순한 신변잡기에 그치지 않고 일에 대한 열정과 관심, 자신의 꿈 등을 반영하는 것이 더욱 긍정적인 평가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이 유용하다. 다른 사람과 뚜렷한 차이가 있을수록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나 문장을 찾고, 이에 살을 붙이면 보다 쉽게 자신을 인지시킬 수 있다. 겸손을 미덕으로 여기는 시대는 지났다. 직장생활에 있어 배경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이 개발한 브랜드와 가치임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2. 효과적인 자기 PR - (어려운 것을 쉽게!)

전공분야에 대해서 설명하라는 질문을 받으면 어떻게 할지 고민이다. 아무래도 면접관의 수준을 생각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말하는 것이 좋을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