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배드민턴의 규칙과 역사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10.02.0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배드민턴의 규칙과 역사를 조사한 리포트 입니다.
전반적인 역사화 게임 규칙을 상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료는 100프로 믿으셔두 되구요 좋은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목차

1. 배드민턴 역사

2. 경기 방법 및 규칙
1) 경기의 승패
2) 점수의 획득
3) 경기 시작 방식
4) 경기의 전개
5) 서브를 하는 서버의 위치
6) 경기자의 위치
7) 득점 방법
8) 엔드 체인지
9) 경기중의 반칙
10) 세팅
11) 랠리 포인트 제도

본문내용

1) 경기의 승패
각 경기의 승패는 국내외 경기 모두 3전 2선승제로 승부를 가린다.

2) 점수의 획득
단식 : 남자는 15점, 여자는 11점
복식 : 남녀 모두 15점 선취 / 혼합 : 남녀 모두 15점 선취

3) 경기 시작 방식
주심이 주도하는 토스로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를 결정하게 되는데, 대개 국내에서는 가위바위보로 결정하나 국제경기에서는 라켓 또는 동전으로 결정한다. 이긴 팀은 서브권을 가질 수 있고 양보할 수 있으며 엔드를 선택할 수 있다.

4) 경기의 전개
① 단식 경기
단식 경기는 서버가 오른쪽 서비스 코트로부터 대각으로 위치하고 있는 상대방 선수에게 셔틀콕을 치고자 라켓을 움직였을 때부터 시작된다. 인사이드가 랠리에서 이기거나 상대방이 반칙을 범했을 때 인사이드는 1점을 얻게 되며, 득점이 되면 곧 서비스 코트를 바꾸어 왼쪽 서비스코트에서 다시 대각으로 상대방 선수에게 서브를 넣게 되고, 또 득점을 하면 같은 선수가 또다시 서비스 코트를 바꾸어 서브를 하게 된다.

② 복식 경기, 혼합 복식
복식과 혼합복식은 토스에 의해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가 결정되면 각 게임이 최초로 시작될 때 인사이드측의 서브권은 한 명뿐이다. 서브로 인하여 득점이 계속되면 단식경기와 마찬가지로 좌우의 서비스 코트를 바꾸어 가면서 서브를 넣는다. 그러나 서브 실패나 랠리 실패 또는 반칙이 되면 서브 오버가 되어 우측에서 대각선으로 서브를 넣게 된다. 실패하면 서비스 다운 또는 아웃이 되어 좌측에 있는 선수가 상대팀 좌측 서비스 코트에 서브를 넣는다. 득점이 되면 우측, 좌측으로 바꾸어가면서 서브를 넣게 된다. 실패하면 서브오버가 되어 서브권은 상대방으로 넘어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