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간호학과 실습 셀프 스터디, micu 데일리

저작시기 2009.01 |등록일 2010.02.03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간호학과 실습 셀프 스터디, micu 데일리

본문내용

1. 입퇴원 현황
- 임공빈M/57: coronic pulmonary Nos(만성폐질환)
- 김금례F/83: HTN, pneumonia (고혈압, 폐렴)
2. 오티내용
- 첫날은 MICU 수간호사 선생님께서 오티를 주셨다.
중환자실은 생각보다 중증의 환자들이 아니라는 점과 바이탈이 중요한 이유를 꼼꼼히 생각해 보라고 하셨으며 각 기구들이 있는 장소를 가르켜주셨다.
또한 거동이 가능한 환자분들이 변의를 애기하실 때에는 이동가능한 변기를 봉지에 싸 서 환자분들에게 드리면 된다는 점과 학생들이 중요히 하는 일은 한시간에 한번씩 바이 탈을 재는 일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BODY WASH로 환자분들의 침상세발과 손반을 씻겨 드리면 된다고 하셔서 바로 시행하였다.
*유치도뇨*
- 물품을 준비한다.
- 대상자의 벌린 다리 사이에 도뇨 세트를 놓고 멸균술을 사용하여 세트를 연다.
- 도뇨관에 명시된 양의 증류수를 주사기로 주입하여 풍선을 팽창시커 새는지 확인한다.
- 도뇨관 끝에 약 5~8cm 윤활제를 바른다.
- 소공방포를 회음부에 무균적으로 펴고 잘 사요하지 않는 손으로 소음순을 벌리고 도뇨 시술이 끝날때까지 고정하고 있는다.
- 잘 사용하는 손으로 섭자를 잡고 단순도뇨 때와 같은 방법으로 소독한다.
- 대상자에게 천천이 깊게 숨쉬라고 하고 요도구 내로 도뇨관 끝을 5~8cm정도 부드럽게 삽입한다. 이때 소변이 흘러나오기 시작하면 2.5~5cm정도 더 삽입하고 소음순을 벌리 고 있던 손으로 도뇨관을 잡아 고정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