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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식사구성 방법

저작시기 2008.11 |등록일 2010.02.03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2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올바른 식사구성 방법이라는 1시간의 수업내용을 피피티로 작성하였다.
사진으로 흥미를 끌 수 있게하며, 중학생들에게 직접 식단을 짤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도록 유도했다.

목차

(1) 식사 구성안
① 식품의 분류
② 1인 1회 분량(1교환단위)의 설정
③ 1일 식사의 식품구성

(2) 식단 작성
① 식단 작성법
② 식단 작성시 고려사항

본문내용

*판서내용
3. 올바른 식사구성 방법
(1) 식사구성안
① 식품의 분류 - 식사패턴, 영양소 함량, 총 영양소 섭취에 기여하는 정도 등을 고려하여 다섯 가지 군으로 분류.
② 1인 1회 분량(1교환단위)의 설정 -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이 한 번에 섭취하는 1인 1회 분량.
③ 1일 식사의 식품구성 - 주요 영양소 권장량을 고려하여 구성한 성인의 1일 식단.

(2) 식단 작성
① 식단 작성법 - 영양소요량을 결정하여 아침, 점심, 저녁, 간식으로 배분하고, 식품의 종류와 분량을 구체적으로 결정.
② 식단 작성시 고려사항 - 가공식품제한, 신선한식품사용, 생과일‧채소사용, 소금‧설탕자제, 향 신료사용, 다양한조리법활용

참고 자료

식사요법 원리와 실습 - 교문사
영양교육 및 상담의 실제 - 라이프사이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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