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차라리 아이를 굶겨라

저작시기 2006.09 |등록일 2010.01.30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차라리 아이를 굶겨라 독후감

목차

1. 들어가는 말
2. 문제제기
3. 그 대안의 모색
4. 나가는 말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이 책의 제목처럼 우리의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것을 먹일수 없다면 ‘차라리 아이를 굶겨라’고 말한다. 사실 어떻게 보면 배부른 소리 일수 있다. 불과 20년전 만해도 먹을 것이 없어서 형제들과 서로 다투며 먹던 기억이 있다. 우리의 아이들을 부모들이 나약하게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사실 제가 살고 있는 이곳은 해발600m의 산지다. 이곳에서 나가는 것은 유기농이라고 한다. 그러나 약을 안친 것은 하나도 없다. 그래도 소비자는 농약을 치지 않고, 유기농으로만 재배를 했다는 말에 알면서도 속고 물건을 산다. 아마 소비자들은 다른 제품들 보다는 조금이라도 낫다고 생각해서 돈을 더 주고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어느새 문명이 발달하다 보니 이상한 질병이 생겨나고, 현대의 의학으로는 도무지 해결이 안되는 것들이 발생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의 식생활의 문제이고, 식자재의 오염으로 일어나는 현상이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을 해본다.

2. 문제제기

이 책 속에서 우유와 달걀이 영양성분이 많이 함축된 식품이라 하지만 그 만큼 오염물질이 함축되어 있다. 왜냐하면 항생제와 성장촉진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두부와 고기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 그러나 두부의 경우 대부분이 수입 콩으로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수입콩의 대부분이 유전자가 조작된 콩이다. 참 무서운 것이 아닐수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