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비만과 건강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10.01.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비만과 건강과 관련된 생활 상식이에요 ^^

간단한 레포트용으로 좋아요~ 전문적인 건 아니에요 ^^

목차

비만과 건강

< 음식 >
< 지방 >
< 지방량 측정법 >
< 비만 >
< 남자와 여자의 지방량이 차이가 나는 이유 >
< 비만이 되는 직접적인 원인 >
< 과식을 하는 이유 >
< 운동을 하면 좋은 점 >
< 유전적인 비만 확률 >
< 소아비만 >
< 비만의 폐해 >
< 비만의 예방 >

본문내용

비만과 건강

< 음식 >

① 음식은 에너지를 얻기 위해 섭취하는 것이다.
② 음식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고 이 중 70%는 기초대사 (숨쉬기 등 기본적인 생명유지)를 위해 사용 된다. 20%는 운동, 활동 등을 하는데 소비되고, 나머지 10%는 음식물 자체를 소화시키는데 필요한 에너지이다.

< 지방 >

① 지방이 몸에 필요한 이유는 지방은 칼로리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필요할 때 사용가능하기 때문이다. (탄수화물, 단백질 : 4칼로리. 지방 9칼로리. 술 7칼로리)

② 칼로리가 섭취된 후 다 방출되지 못하면 남게 되는데 이것은 우리 몸에 다 축적되게 된다. 따라서 필요이상으로 먹으면 지방으로 바뀌게 된다.

③ 남자는 15%, 여자는 20%가 지방으로 이뤄져 있다.



< 비만의 예방 >
① 많이 먹지 않고 필요량만 먹도록 한다.
② 탈지분유를 먹인다. 또는 모유를 먹인다.
③ 운동을 한다. (일과 운동은 다른 것)
④ 달리기, 수영 등의 운동은 식욕을 저하시키고, 역도 등의 운동은 식욕을 증가 시킨다.
⑤ 많이 자는 사람이 뚱뚱할 확률이 높다. 많이 움직이고 많이 생각해야 비만을 예방한다.⑥ 고기보다 야채를 많이 먹어야 한다.
⑦ 지방 섭취를 줄인다.
⑧ 과일을 많이 먹는다.
⑨ 많이 걷는다.
⑩ 체중을 자주 잰다.
⑪ 담배를 끊는다. (담배를 피는 사람은 4배의 지방을 더 축적한다.)
⑫ 술 모임에 나가지 않는다.
⑬ 체중을 한 번에 줄이려고 하지말고 천천히 줄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