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황금사과를 읽고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10.01.3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캐시 애론슨의 황금사과 감상문

목차

1. 저자 소개
2. 간략한 줄거리
3. 감상

본문내용

 황금사과(벌레 먹은 과일을 황금 사과로 만드는 9가지 자기혁신 법칙)
캐시 애론슨 / 김미경 역 (2006. 08. 17)


1. 저자 소개
저자는 마케팅 전문가로서의 노하우와 어린 시절의 경험을 결합시켜 9가지 행복한 성취의 법칙을 탄생시켰다.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다고 생각했던 한 시골소녀와 버려진 채소의 `제로가치`에서 발상의 전환과 가치 재발견으로 `무한가치`를 이뤄낸 성공 스토리를 토대로 자기계발의 법칙을 제시한다. `성취`와 `무한가치`를 상징하는 `황금사과`라는 표현은 그리스 신화에서 가져왔으며, 이 책에서 말하는 `황금사과`란 한 개인의 무한한 잠재력일 수도 있고, 기업의 상품일 수도 있다. `황금사과 법칙`은 자신의 가치를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이들이 바로 따라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도구이다. 저자 캐시 애론슨은 마케팅에 관련된 취업과 커리어 계발을 상담하고 교육하는 기업 세일즈 애슬릿Sales Athlete, Inc.의 CEO다. `코스모폴리탄` `워킹우먼` `W` 등에서 광고영업을 담당했으며, 마케팅, 경영관리 분야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수천 명을 배출해왔다.


2. 간략한 줄거리
시골에 사는 여덟 살짜리 소녀는 자신이 살고 있는 집 앞 길가에 가판을 놓고 장사를 시작하게 된다. 거창하게 말해 장사이지 사실 장사라고 말하기에도 어색한 그냥 작은 박스위에 사과, 당근, 토마토 같은 채소를 파는 것이다. 소녀의 집은 그리 넉넉한 살림이 아니었기에 채소들로 반찬을 해결하였는데. 그 채소들은 수확하고 남은 채소들이라 모두가 하나 같이 혹 달린 토마토, 휘어진 당근처럼 상처가 나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것들이었다.

참고 자료

황금사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