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체게바라 평전 - 장 코르미에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30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체게바라 평전 - 장 코르미에 (줄거리 내용 , 느낀점 감상, 인상깊은 구절 )

목차

1. 느낀점 / 감상
2. 줄거리 / 내용 분석
3. 인상깊은 구절

본문내용

1. 느낌 / 감상
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 - 명저 및 권장도서 읽기
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 - 명저 및 권장도서 읽기
고등학교 2학년 시절 영화관에서 본 ‘모터싸이클 다이어리’는 아직도 내기억에 생생하다. 영화는 감동적이지도 화려하지도 않다. 오직 체가 새로운 길을 가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하나의 이유로서의 이야기일 뿐이다. 그렇게 내가 본 체는 평범한 학생일 뿐이었다. 조금씩 체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나는 그가 어떤인물인지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다. 많은사람들이 알고있는 ‘현실주의자가 되어라 하지만 가슴에는 불가능한 꿈을 가져라.’ 라는 말을 듣고 그에 대한 신념과 언행에 깊숙이 매료되기 시작했다. 그가 혁명가 시절에 했던 행동들은 혁명가 이전에 인간으로써 본받을 점이 너무 많았다.
그는 천식으로 발작의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었으면서도 항상 남을 먼저 생각했고. 늘 민중의 자유에 대해 고민했다. 그가 바라는 세상은 어쩌면 절대 생길 수 없는 유토피아일 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 모두 그런 세상에 조금이라도 가까워 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남의 고통을 나의 고통으로 느끼는 바야흐로 함께라는 연대의식, 개인주의가 만연한 요즘 어쩌면 그게 굉장히 현명하다고 말하는 이 각박한 세상에서 아르헨티나 사람이면서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