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반추가축의 조사료 영양성분 및 필요성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1.30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반추가축의 조사료 영양성분 및 필요성

목차

【서론】
3.1 보충물의 필요성

【본론】
3.2 조악한 사료와 농축 사료
3.3 보충물의 화학적 평가
3.4 먹이의 분류
3.5 합성물과 혼합물
3.6 선택보충

【결론】

본문내용

【서론】
3.1 보충물의 필요성
① 젖소는 전통적으로 마초를 먹으며 살았다. 여름에는 초원의 풀을 뜯어 먹으며, 겨울에는 건초나 짚을 먹었다. 그러나 특히 겨울에는 우유 수확량이 매우 적었다. 더 높은 수준의 우유 산업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겨울에 낮은 질의 건초와 잎을 공급하기 위한 에너지와 단백질의 농축 사료로의 필요성은 분명해 졌다.
② 신체 기능의 유지를 위한 그들의 높은 섬유 함유물들로 인해 그 당시 조악한 사료(저영양소 사료)로 알려진 마초 먹이 주기를 진화 시켰다. 산출물에 따라서 우유 생산품에 잘못된 보충물이 주어졌다. 생산량이 더 많을수록 더 많은 보충적 먹이가 주어졌다.
③ 19세기 말, 목초 생산의 도래와 먹이의 소화능력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에 대한 수십년의 인식과 함께, 소위 조악한 사료라고 불리는 영양적 먹이는 점차 증가했다. 조악한 사료는 우세적으로 섬유물을 구성한다. 그 결과로 소화는 느려지며 섭취는 결과적으로 제한되기도 했다. 그래서 증가하는 총 먹이 섭취의 방법으로써 특히, 더 높은 생산가축 무리에 있어서 농축된 보충물에 대한 필요성이 여전히 남아있게 되었다. 비록 보충물이 실제적으로 조악 사료를 건조물질 성분으로 교체했을 지라도, 총 영양 섭취는 결과적으로 늘어났다. 이것은 보충물들이 단위 무게 당 더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었고 조악 사료(저 영양소, 섬유질)보다 더 빠르게 소화가 되었기 때문이었다.
④ 최근에는, 고 생산 소는 그들의 욕구를 충적시키기 위해서 보충적 영양소를 요구한다. 그 외에도 ad libitum이 먹여진 가장 질 좋은 조악 사료 먹이들도 요구했다. 영양소는 날 물질들의 넓은 영역에서 보충 받았으며, 종종 농부의 개인 명세에 따라서 복합 먹이나 혼합물들 속에 미리 가공되어 지기도 했다.

【본론】
3.2 조악한 사료와 농축 사료
먹이를 ‘농축사료’ 보충물과 ‘마초’또는 ‘조악한 사료’로의 통념적인 구분은 주로 식물 세포 벽(셀룰로오스)를 포함하는 물질과 주로 녹말, 당, 또는 단백질(비 셀룰로오스)물질을 포함하는 그들의 먹이를 구분하는 노골적인 방식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