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Go를 통해서 본 인간발달과 교육의 시사점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10.01.2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수업 중 인간발달에 관련 된 영화나 책을 보고 그에 대한 시사점과 느낀점을 쓴 것 입니다.

목차

1.소개
2.내용요약
3.인간발달과 교육에 시사하는 바
4.인간 발달 촉진을 위한 활용 방법
5.이 매체를 통해 학습한 바
6. 4,5번과 관련되는 다른 매체 소개

본문내용

한국과 일본의 공동제작으로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 후보작으로도 올랐던 영화이다. 이 영화는 그저 평범하게 연애를 하고 싶은 스기하라의 연애이야기다. 하지만 스기하라는 평범한 연애를 하기에는 특별하다. 일본에 거주하는 조총련이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이 조총련이 되기를 선택한 것도 아니고 마르크스가 무엇인지도 모른다. 북한 혹은 남한에 가본적도 없다. 하지만 그는 조총련이고 조선이이라 손가락질 받는다. 단지 그의 어머니와 아버지가 조선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자신이 선택 할 수 없었지만 자신의 모든 것을 결정지어버린 상황 앞에서 그는 외친다. `나는 누구지? 내가 왜 여기 서있는 거지?"

2.내용요약
`이것은 스기하라의 연애이야기다.` 조센징이라고 손가락질 받고 변호사나 의사가 되고 싶어도 될 수 없다는 생각에 그저 아무렇게나 살고 있는 스기하라 앞에 한 예쁜 여학생이 나타난다. 그들은 사랑을 하고 연애를 했다. 평범한 고등학교 또래의 학생들과 같이. 하지만 결정적 순간에 그녀는 스기하라를 거절한다. "머리로는 아무렇지 않지만 몸으론 그게 안돼" 그가 조선인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는 본래의 자신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그저 아무렇게나 살고 불량학생이던 시절로. 그런데 자신의 친구 정일이 죽었다. 교사가 되어 조선인 학교의 학생들이 일본사회로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던 정일은 지하철에서 괴롭힘을 당하던 조선인 여학생을 도와주려다 살해당한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