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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점수A

요통 스트레칭 PPT

저작시기 2008.01 |등록일 2010.01.27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운동처방사, 물리치료사, 간호사에 의해 만들어진 요통 스트레칭 자료입니다.
사진도 인터넷에서 퍼 온것이 아니라 직접 찍은 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호흡운동 (1)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천천히 일정하게 내뱉는다.
자연스럽게 규칙적인 리듬이 생기도록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는 동작을 반복한다.
숫자를 세면서 천천히 부드럽게 호흡한다.
- 들이마시고...1...2...3...
- 내쉬고...1...2...3...
6회 반복하거나, 들숨과 날숨이 편하게 조절될 때까지 반복한다.
호흡운동 (2)
셋을 세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넷을 세면서 점점 천천히 숨을 내쉰다. 6회 반복한다.
- 들이마시고...1...2...3...
- 내쉬고...1...2...3...4 …
호흡운동 (3)
셋을 세면서 숨을 들이마신다. 그런 다음 여섯을 세면서 천천히 숨을 내쉰다. 4회 반복한다.
- 들이마시고...1...2...3...
- 내쉬고...1...2...3...4...5...6...
호흡운동 (4)
스트레칭 <어깨 / 목>
양 무릎의 높이를 맞추어 바른 자세로 앉는다.
깍지를 끼고 두 팔을 머리위로 올린다.
-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여 밀어 올린다.
10~15초 호흡운동과 함께 진행한다.
깍지를 끼고 손바닥이 정면을 향하도록 하여 두 팔을 앞으로 민다.
시선을 정면에 주고 턱이 들리지 않도록 가볍게 당겨준다.
10~15초 호흡운동과 함께 진행한다.
팔을 90’~120’정도 구부리고 반대쪽 어깨 위에 손을 올린다.
올린 쪽의 팔꿈치를 몸 쪽으로 밀어준다. 이때 어깨는 돌아가지 않도록 정면을 향하여 준다.
양팔이 ‘ㄱ’ 자를 만들어주는 느낌으로 밀어준다.
좌/우 번갈아 가며 실시한다.
팔꿈치를 구부려 머리 위로 올린 후 손바닥이 뒷목에 닿도록 한다.
반대편의 손으로 팔꿈치를 잡아 머리 뒤쪽으로 당겨준다.
목과 어깨, 몸통이 돌아가지 않도록 정면을 향하여 준다.
좌/우 번갈아 가며 실시한다.
한 손은 뒷집을 쥔다.
다른 한 손은 머리 위로 올려 반대 편의 귀 위쪽에 손을 올려 논다.
양 무릎의 높이를 맞춰주고, 허리가 굽지 않도록 시선은 정면을 향하여 준다.
좌/우 번갈아 가며 실시한다.
두 손을 깍지를 낀 후 엄지손가락으로 턱을 밀어 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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