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의 취업전략 (STX를 향해) A+자료 인사관리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1.25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STX를 희망하는 나의 취업전략입니다.
STX 소개글고 채용정보,가치체계, 인재상 등
나의 느낀점까지 제가 몇일 걸려 작성한 내용입니다

목차

* 서론
‘STX’ 그룹을 향해..

* 본론
1. ‘STX’의 인재상
2. ‘STX’의 가치체계
(1) 비전
(2) 기업문화
(3) 경영이념
3. 채용절차
(1) 경쟁적 벤치마킹
(2) 지식경영 시스템

* 결론 및 느낀점

- 꿈의 시작..

본문내용

이번 레포트는 나에 대해서 다시 한번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터닝 포인트가 될수 있는 레포트라 생각한다.
요즘 경제도 어렵고, 그에 따라 ‘취업하기가 하늘에 별따기’라 다들 말한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본 결과 아무리 취업에 들어가기 위한 문이 좁다고 하더라도 준비 된자에게는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 문이 존재 한다는 것을 확신한다.
지금 현재 나는 2학년이다. 나의 최종 목표 회사는 STX PanOcean에 영업부문에 들어 갈 것이다.
이번 2학년이 마치면 외국에 어학연수를 가려한다. 남들이 다가서 가는 것과, 도피에 개념에서 가는 것이 아니라 요즘 토익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회화를 중요시 여기는 추세이기 때문에 어학연수를 통해서 실질적인 영어 회화를 하고 싶다. 또한 기업에서 나를 원할 때 남들보다 영어라는 면에서 큰 메리트를 주고 싶어서 이기도 하다.
어떻게 보면 여기까지(학점관리, 영어공부)는 어떻게 보면 남들이 다 하는 분야 일지도 모른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해당 기업에 적정한 학점과 어학의 기본 점수를 만들었다면, 이제 남과 차별할 수 있는 플러스알파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결국 모두가 공통적인 학점과 어학점수가 있다면 차별성 없는 스펙은 결국 무용지물일 것이다.
그 알파로는 내가 강한 강점과 지향점에 부합하는 차별성을 파악하는 것이 큰 관건인데, 내가 생각하기에는 경험과 독서과 최고의 학습 방법이자 알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업에 입장에서는 신입사원을 뽑을 때 재교육비가 적게 들고 바로 일을 할 수 있는 사원을 뽑으려고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이 취업에 있어서 크게 좌우되는 요소 인 것같다.
지금 나는 학생으로서 일을 통해서 경험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경험하기 위해서 기업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이나 다른 타 기업에서 제공하는 홍보 도우미를 2학년이 마치고호주에 어학연수 1년을 갔다 온뒤, 4학년이 되기 전까지 1년동안 중점을 두고 할 것이다. 이를 통해서 기업이 어떤 식으로 돌아가는지를 간접적으로 느껴 볼 것이다.
그리고 모든 것을 내가 직접 경험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나머지는 독서를 통해 대체하려 한다. 일주일에 적어도 한권의 책을 읽음으로써 나의 식견을 좀 더 높일 것이다.
또한 STX 그룹을 꿰뚫고 있어야만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 사보를 매일 꾸준히 읽어 STX 그룹이 ‘나에 회사’라는 생각으로 모든 정보를 다 수집 할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내가 원하는 STX PanOcean에 최종 합격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 문은 두드리는 자에게 열린다 ’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