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투모로우 감상문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10.01.25 워드파일MS 워드 (doc)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적은 짧은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책이든 영화든 마음에 드는 한 작품을 보고 나면 마음이 내킬 때 마다 다시 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 때의 내 감정이나 당시의 관심사, 내가 처한 상황 등에 따라서 같은 작품이라도 매번 그 속에서 느끼는 점이나 보이는 부분이 놀라울 정도로 다르기 때문이다. ‘투모로우’라는 영화를 처음 본 것은 고등학교 3학년 때로, 수능을 끝 마친 후의 가벼운 마음으로 봤던 기억이 있다. 그러나 2년이 흐른 뒤에 다시 보게 된 투모로우를 나는 흥미로운 오락영화처럼 마냥 웃으며 볼 수가 없었다. 이 영화 속에서 우리의 미래를 보았기 때문이다.
투모로우는 지구 온난화를 다룬 재난 영화이다. 급격한 지구 온난화로 인해 극지방의 빙하가 녹아서 해수의 온도가 내려가게 되고, 그 때문에 해류의 흐름이 바뀌게 되어 결국엔 온 지구가 빙하로 뒤덮이게 된다는 설정이 투모로우의 중심이다. 영화 속의 주인공 잭 홀 박사가 이런 가설을 주장하면서 했던 말처럼 나도 처음에는 극심한 지구온난화의 귀결이 빙하기의 시작이라는 것이 놀라웠다. 지구 온난화라고 하면 우리나라가 아열대 기후가 되고 빙하가 녹아 해수면이 상승하는 등 단지 지구의 온도가 상승하는 것 하고만 관련이 되어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어떤 이들은 영화 속 재해의 묘사가 너무 극단적이고 비현실적이라고 비난하지만 나는 영화의 재미를 위해서 여러 가지 극적인 요소며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이 사용되었기 때문이지 영화 속 기본적인 가설은 충분히 현실화 될 가능성이 있으며 우리에게 일어날 지도 모를 환경문제를 다루고 있다고 생각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