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코노믹 씽킹을 통한 하루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10.01.25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로버트 프랭크의 `이코노믹 씽킹`에 대한 독후감 및 이 책의 경제학적 사고를 그대로 현실에 적용해 본 레포트입니다. 단순 책 요약 뿐만 아니라 이 책속의 논리와 개념이 어떻게 현실에 반영되는 지 세세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적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경제학을 2년 동안 배웠던 대학생으로서 ‘왜 경제학을 배우는 것일까’라는 물음에 지금 당장 분명하게 답하기 어려울 정도로 제 머릿속에 남아 있는 것은 갖가지 경제모형과 이론들뿐이었습니다. 이런 이론이 어느 곳에 적용되어야 하고, 어떻게 응용해야 하는 지에 대한 현실적인 사고가 없는 상태에서 단순히 경제신문을 남들보다 쉽게 이해할 정도의 수준의 경제학적 지식을 갖고 있었다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습니다. 도서관에서 공부한 뒤 잠깐 쉬면서 자판기에서 커피를 뽑으면서도 이 선택의 문제에서 가격차별화가 숨어있던 사실, 경제학 책을 공부하면서 더욱 수학적 지식이 많이 응용되는 것이 견고한 지식의 철옹성을 쌓기 위한 경제학자들의 숨은 경쟁의 논리였다는 사실들은 순간 ‘유레카’를 외칠 정도로 저에게 상당한 지적 자극이 되었습니다. 과연 이 책에서 사용한, 그리고 제가 지금까지 배운 경제학적 논리가 현재 저의 대학생활의 어느 부분에서 작용하는 지 살펴보면서 현실의 새로운 측면과 패턴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하루 동안의 학교생활에서 경제학적 사고방식을 통해 현상들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는 지 「이코노믹 씽킹」의 사고방식을 기반으로 저의 대학생활을 재해석을 해 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