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목포자연사 박물관 탐방 보고서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1.2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박물관 견학을 위하여
2.『중앙홀』
3.『지질관』
4.『육상 ▪ 수중 생명관』
5. 박물관 견학을 마치며

본문내용

1. 박물관 견학을 위하여
09년 10월 15일(일), 리포트를 위해 아침 일찍 광천터미널로 향했다. 바람이 강했지만 화창한 날씨 덕택에 기분 좋은 출발을 할 수 있었다. 목적지는 목포자연사박물관으로 공룡모형, 화석, 식물, 곤충, 조류, 어류표본 등 자연사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문화사, 예술자료가 보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사실 견학 전에는 정말 돈과 시간 낭비라는 생각을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한 학기동안 수강했던 강의 내용보다 이곳에서 보고 느낀 것이 훨씬 기억에 남아 있는 것 같다.
친구와 나는 목포로 향하는 버스 안에서의 1시간 동안 이번 박물관 견학을 위해 미리 준비한 책을 읽어보며 여러 가지 생각에 잠겨있었다. 특히나 “잃어버린 30억 년을 찾아서”라는 수업을 통해서 공룡을 포함한 고생물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고, 내가 여태 전혀 배울 수 없는 내용이었기에 더더욱 관심을 갖고 박물관을 둘러보자고 생각하였다.
또한, 이번 박물관 견학을 통해서 지구의 탄생에서부터 지질시대를 거쳐 오면서 생물의 발달과 소멸, 인류가 속한 영장류가 등장하기까지 지구의 자연사에 관한 시간적 흐름과 과정을 박물관 안에서 좀 더 현실적으로 이해하고 느낄 수 있길 기대하였다.
나는 목포자연사박물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한 장 찍은 뒤 매표소로가 표를 끊은 후 박물관 관람을 시작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