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가족관련 영화를 보고 이론에 맞춰 감상문쓰기(27번의 결혼리허설)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1.2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경희사이버대 결혼과가족레포트 입니다.
가족과 결혼에 관련영화보고 감상문쓰기
a+ 맞았구요.. 가족보다는 결혼에 관련되잇구요
이론에 잘 적용하여 썼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7번의 결혼리허설(27 Dresses)이란 영화는 2008년도에 개봉했고 장르는 멜로, 애정, 로맨스, 코미디이며 캐서린헤이글, 제임스마스던 주연의 영화다.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결혼에 관련된 이야기다. 아직 미혼인 23살 여대생인 나로써 결혼과 가족 수업을 들으면서 가족에 관한 강의를 들을 때에는 앞으로 미래의 나의 가족에 대해 상상을 했고, 결혼, 연애에 관한 수업과 이론을 공부할 때는 지금 현재의 나와 비교하고 공감도하며 재미있게 수업을 들었었다.
그래서 이번 레포트도 현재 나와 더 가까이 관련되어있는 결혼, 연애와 관련된 영화를 보고 이론과 적용시켜 보기로 했다.


< 등장인물 소개 >
여자주인공-제인 / 남자주인공-케빈
여자주인공의 여동생-테스 / 여자주인공의 직장상사-조지


제인은 9살 때 처음 결혼들러리로 서게 된다. 그 때 이후로 어른이 될 때까지 친구들의 들러리를 서며 결혼식을 준비해준다. 심지어 하루에 2번의 결혼식까지 들러리를 선다. 2번의 결혼식장을 번갈아 다니던 중 부케를 받다가 다른 여자들한테 깔려 넘어지게 되고 기절하게 되는데 그 때 케빈이 도와주게 된다. 집에 같은 택시를 타고 가게 되는데 제인은 택시에 수첩을 두고 가게 되고 케빈이 줍게 된다.
케빈은 잡지 기사인데 결혼에 관련된 기사를 주로 쓴다. 케빈은 결혼식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를 쓰고 싶어 한다. 예를 들어 ‘결혼 제과점 가격담합 폭로’, ‘레이스 공장 노동 착취’등이다. 하지만 현실에서 써야하는 것은 아름다운 신부, 결혼에 관한 이야기 이다. 편집장의 요구 때문에 억지로는 쓰고 있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은 아니다.
한편 제인은 자신의 직장 상사인 조지를 짝사랑한다. 하지만 자신의 여동생 테스와 조지는 직장인 파티에서 만나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지고 사귀게 된다. 제인은 그런 모습을 보며 조지를 좋아한 티를 내지도 못하고 속앓이만 하고 있다. 테스는 언니에게 조지에 대해 알려달라고 한 후 조지가 채식주의자이고 강아지를 좋아한다는 등 취미와 가치관등을 알게 되어 실제로 그렇지 않지만 조지에게는 그런 척 하며 공감대를 형성시켜 둘의 관계가 더욱 발전되어 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