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How to listen to English well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1.24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How to listen to English well"
영어청취를 어떻게해야 잘할수있는지, 영어청취의이해와 전략을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의 책을 읽어보고 책 안에 있는내용 하나하나 파악하여 정리해보았고, 제가 해보았던 경험으로 나누어 작성해보았습니다.
참고문헌까지 깔끔하게 잘 달려있구요.
점수 A+ 받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청취력의 발달단계
1) Rivers의 청취력 발달 4단계
2) 최소대립어 연습
3) 강세형과 음조곡선
4) 담화의 청취이해

2.『영어 공부 혁명』에서 제시하는 ‘귀를 통한 수련법’
1) 소리 식별 훈련
2) 귀를 통한 영어 감각 입력방법

3.『영어공부 절대로 하지 마라』에서 제시하는 5가지 단계
1) 제 1단계의 4가지 요령
2) 제 2단계의 7가지 요령
3) 제 3단계의 7가지 요령
4) 제4 단계의 4가지 요령
5) 제 5단계의 6가지 요령

4. 영어실력향상을 위한 나의 학습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21세기는 영어의 언어교육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외국어 구사능력이 뛰어난 나라일수록 그 나라의 국가경쟁력이 높아지고 선진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그 중요성을 인식하여 이명박 정부에서 영어 공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유치원, 초, 중고등학교가지 확대 실시하고 있다. 많은 학자들이 주장하는 모국어 습득의 원리에 의하면 언어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순서로 습득된다고 한다. 이렇듯 외국어 학습에서 듣기연습은 언어소통능력을 확보하는데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 동안 우리나라의 영어 교육은 듣기 말하기 보다는 읽기 쓰기에 치중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유용성 면에서 듣기 말하기보다는 읽기 쓰기에 더 무게를 두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그 결과 선진 외국의 학문과 전문적 기술을 연마하는 성과를 얻었지만 이제 시대는 변하여 듣기와 말하기의 필요성과 유용성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고, 영어 능력에 대한 새로운 평가 척도가 등장하였다. 즉, 듣기와 말하기가 중요한 평가 대상이 된 것이다. 듣기와 말하기는 학습의 대상이 아니며 습득의 대상이다. 습득이란 생활 속에서 굳이 노력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학습되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영어 듣기는 생활의 일부가 될 정도로 가능한 한 많은 연습 기회를 가져야만 일정수준의 듣기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또, 언어는 사용자의 나이가 어릴 때 효율적으로 습득될 수 있으며 발음기관과 두뇌 활동의 유연성에 관련된다고 많은 학자들은 주장한다.
영어듣기에 대해 생각해 보기 전에 듣는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한다. 우리가 언어를 듣고 이해한다는 것은 복잡한 과정을 수반한다. 소리를 감지하는 물리적인 단계에서 출발해 소리의 흐름 속에서 단어를 이루는 분절을 인식하고, 단어간의 구문적인 구조와 언어 표현을 이해하는 과정을 거쳐, 그 속에서 화자의 의도를 파악하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