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호스피스간호력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10.01.20 한글파일한글 (hwp) | 18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실습 레포트입니다.

목차

간호과정 기록지
# 1. 대상자 사정 기록지
# 2.신체적, 심리사회적, 영적 문제 목록
♦ 객관적 자료
♦ 약 물

본문내용

# 2.신체적, 심리사회적, 영적 문제 목록
심리적 문제
오랫동안 이 병원 저 병원 전전해서 지치고 간병인은 계속 같이 지내지만 가족이 아니라 외로움. #4 남편은 하루에 한두 번 둘러보기만 하고 자식은 오지도 않고 같이 안산다고 하셨으나 성당에서 신부님 면담 신청차 기록을 보니 같이 살고 있었음. 말씀 안하시려고 하는 걸 보고 더 묻지 않았는데 그래서 더 외로우신 것 같음.

사회적 문제
성당 활동 등 다양하게 했으나 #3 아무 것도 하지 못해 우울하셨고, 백내장으로 인해 보이지 않아 알아보지도 못하고 아무 것도 못한다며 탄식하셨고 자신이 더 쓸모없게 느끼시는 것 같았음.

영적 문제

간병인이 개신교이고, 남편은 종교에 미온적인 관계로 얘기할 사람이 없어 힘드셨고 기도 등 할 수 있는 것은 다 원하셨음.

상기 대상자는 multiple myeloma로 진단받아 화순 전대 병원에 입원 중 증세가 심해지고 섬망 상태가 자주 나타나 본원 호스피스 병동에 입원함. 대상자는 poly를 한 상태로 매일 회음부 케어를 하였고, 식사는 RD를 하시며 1/3 정도 드시고 영양제를 맞고 계심.
배뇨상태는 양호하시나 배변 상태는 실금을 몇 차례 하신다. 간병인께서 잘 관리를 하셔서 피부 상태는 양호하다.
입원 시 통증 점수 8점이었으나 Durogesic D-trans Patch 50mcg/h로 1점으로 나왔다. 그러나 사정 당일 #1옆구리를 쥐시며 어디가 아픈 지 잘 모르겠지만 아프다고 하심.
혈압은 120/80 맥박은 88회로 정상적이고 피부는 따뜻하고 색은 연분홍빛으로 좋으나 부종이 심하시다. 수면상태는 요 근래에 낮과 밤이 바뀌어 낮에 주무시고 밤엔 깨어 계신다고 하심. 호흡은 양호하신 편으로 호흡곤란에 대한 문제는 보이지 않았고 호흡수는 22회였음. 백내장으로 인해 눈이 보이지 않았고, 의식수준은 명료하다가도 어느 날은 혼돈 상태를 보였고, 사람, 장소, 시간도 아시다가도 자주 혼돈하셨다. 기억력은 보통이셨다.
#2염증과 부종 떨어진 기력 등으로 침상에서만 생활하셨고 가끔 휠체어를 타고 간병인이 산책을 시키셨다. 안 보이신 자신의 상태를 답답해 하셨고, 목욕하기도 귀찮다고 하셨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