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트레스 관리방법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1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스트레스 관리방법-목욕하기, 아로마향 맞기, 등산하기 등

목차

♣ 목욕하기
♣ 등산하기
♣ 심호흡과 스트레칭 자주하기
♣ 비타민 섭취하기
♣ 나에게 딱 맞는 아로마향 맞기
♣ 지속적인 운동
♣ 박수치기
♣ 아무 생각없이 쉬어주기
♣ 춤추기
♣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 친구와 수다떨기

본문내용

목욕을 하고 나면 매우 개운함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혈액 순환도 잘 되어 상쾌함을 느끼게 된다. 목욕을 할 때 감촉을 느끼면서 한다. 몸이 물에 닿을 때의 촉감, 때밀이 수건으로 몸을 밀 때의 촉감, 비누칠 할 때의 촉감, 탕 속에 들어가서 앉아 있을 때의 촉감 등을 몸으로 느낀다. 이때 마음이 촉감과 같이 한다. 다른 마음이 들지 않게 한다. 이처럼 목욕을 하다 보면 목욕 후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게 된다. 따라서 목욕도 스트레스 해소에 매우 중요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 스트레스를 없애는 상쾌한 허브 목욕
머리가 아프거나 몸과 마음이 피곤할 때 허브를 이용해 목욕을 해준다. 허브의 종류에 따라 그 효과도 다른데, 페퍼민트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진통에 효과적이며, 로즈마리는 살균, 소독 효과가 있다.

목욕방법 : 허브 잎을 따서 욕조에 띄운 후 목욕을 즐긴다. 허브 잎의 개수는 자신이 원하는 양을 넣어 주면 된다. 건조한 허브는 면 주머니에 담아 주전자에 끓인 후 우려낸 물과 면 주머니를 욕조에 담아준다.

◎ 피로를 푸는 소금 목욕
죽염이나 소금을 이용해 목욕을 하면 소금의 삼투압 효과로 인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소금 속에 함유된 미네랄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신경통, 관절염에도 효과적이고, 살균 효과가 있어 알레르기성 피부염에도 좋다.

목욕방법 : 뜨거운 물을 담은 욕조에 소금이나 죽염을 3~4 큰 술 넣고 다 녹을 때까지 저어준 다음 욕조에서 20분 정도 스펀지로 부드럽게 마사지 한다.

참고 자료

한울림 마인드 빌딩 - 직장인 스트레스 연구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