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테니스에 대하여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18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테니스에대한 종합적인 자료를 보기쉽게 정리한 레포트자료입니다.

목차

테니스에대하여
1.정의
2.역사
3.한국에 도입된 시기
4.시설,용구
5.경기방법
6.스코어법과 세계4대 토너먼트
7.스트로크 종류

본문내용

7. 스트로크 종류
테니스의 스트로크 중 그라운드 스트로크는 일단 지면에 한번 닿은 공을 치는 타법으로 포핸드 스트로크와 백핸드 스트로크가 있으며, 치는 방법에 라 플랫․드라이브․슬라이스로 나뉜다. 플랫은 라켓면을 공에 직각으로 맞추는 것을 말하며, 가장 위력이 있고 스피드가 있지만 안정성이 부족하다.
드라이브는 라켓을 아래에서 위로 치켜 올리며 쳐서 공의 윗부분을 라켓 면으로 감싸듯이 하여 공에 회전을 주는 타법이다. 슬리이스는 드라이브와 반대로 라켓을 위에서부터 아래로 비껴내리면서 공을 깍아 치는 타법으로, 드라이브와는 반대의 회전이 걸린다. 발리는 공이 땅에 닿기 전에 치는 것을 말하며, 어깨보다 높은 위치에서 치는 하이발리와 네트보다 낮은 공을 치는 로발리가 있고, 땅에 공이 닿자마자 쳐 넘기는 하프발리가있다. 스매시는 높은 공을 머리 위에서부터 강하게 내리치는 강력한 타법으로 오버헤드 스매시와 그라운드 스매시가 있다.
오버헤드 스매시는 자기 키를 넘어가는 공을 점프하면서 머리 위에서 강하게 내려치는 기술, 그라운드 스매시는 공이 너무 높으면서도 짧을 때,또는 햇빛 때문에 직접 때릴 수 없을 때, 일단 땅에 닿게 하여 튀어오른 공을 강하게 내리치는 기술이다.
로브는 공을 높이 올리는 것을 말하며, 상대방의 강한 스트로크를 억지로 받아 올리는 방어적인 로브와 네트에 가까이 다가선 상대방의 키를 넘기는 의도적인 공격적 로브가 있다. 서브에서 중요한 것은 정확,속도,장소이며, 그 종류는 그라운드 스트로크에서와 마찬가지로 플랫드라이브 (스핀)슬라이스 등이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