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기 성장 보고서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17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아기 성장 보고서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번 수업을 통해 접해본 “아기 성장 보고서”는 생명의 신비만큼 오묘하고 절묘한 것은 없다고 생각 했다. 다큐를 보면 볼수록 경이롭고 존귀함을 새삼 다시 느끼며, 저 작은 생명체가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은 그 어떤 것도 대신할 수 없는 그저 신비함 그 자체다.
하나의 생명이 태어나는 순간 독립된 삶을 시작하는 작은 생명체!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이다.
간호사가 아기에게 주사를 놓자 아기는 울며 반응을 보인다. 신생아는 오랜 동안 세월 동안 감각을 느끼지 못 하지만 몇 몇 감각들에 대해서는 성인 못지않은 감각을 지니고 있다. 그 중 신생아는 청각이 가장 잘 발달되어 청각을 통하여 아프거나, 배고플 때 일종의 신호를 보내는 데 유일한 메신저 역할을 하는 곳이다. 그 중 높은 여자의 목소리(엄마)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한다. 예를 들어 미숙아의 경우 뱃속 태아의 청각 발달 능력은 세상에 태어나기 전 외부의 자극을 어떻게 받아 들여 지는지에 대한 간접적인 증거이다. 또한 혼자 힘으로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아기가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조건은 자극에 반응이다. 아기들은 임신 7개월쯤이면 고통이나 느낌을 느낄 줄 안다고 한다.
또 하나 주목할 점은 아기들의 후각이다. 실험을 통해 알아본 결과 엄마의 젖과 다른 사람의 젖을 통해 냄새를 구별하는 놀라운 결과를 토대로 하여금 또 한번 신생아들의 신비함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아기들은 생존을 하기 위해 태어날 때부터 20~30개씩 반사를 갖고 태어난다고 한다. 반사는 갖고 태어나는 무의식적인 행동패턴인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