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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구 트레이닝방법론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17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1페이지 | 가격 3,100원

소개글

파워 운동생리학편
배구 트레이닝방법에 대한ppt자료..

목차

서론
1.배구 경기의 특성
2.배구 경기 체력요소 분류에 따른 트레이닝원리와 방법

Ⅱ. 본론
1.연간,월간,주간,일일 트레이닝 프로그램

Ⅲ. 결론
- 발표를 마치며..

본문내용

1.시설 · 용구가 간단하고, 비교적 좁은 장소에서 가능

2.신체 접촉 없는 운동으로 남녀 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음

3.대중적인 레크리에이션으로 알맞음

4.다양한 기술과 조직적인 팀 플레이가 필요한 경기

5.순발력, 교치성, 민첩성, 근력 등의 체력 향상

6.협동심, 정의감, 책임감 등의 사회성 배양

7.유연성과 안전 생활 능력의 배양


전 체력의 요소가 요구됨

전면적인 기초체력과 더불어 전문체력 필요(지구력, 근력, 순발력, 민첩성, 교치성, 유연성 등)

체력 증진을 통한 자신감과 경기력 향상

2-(1)체력과 경기력 향상
체력요인 :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순발력, 유연성,
신체 조성 등
-주 에너지 시스템 : 무산소성 비젖산 시스템, 젖산 시스템,
유산소성 시스템
-주 체력 요인 : 반응력,중정도 시간의 근지구력
-트레이닝 목표 : 최대근력, 파워 근지구력

체력×기술=경기력 향상

참고 자료

배구선수 경기체력 육성법(채홍원,태근)
선수트레이닝(김창규,대한미디어)
배구의 기본기술과 연습법(윤용돈, 태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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