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식품과건강-나의 식단 들여다보기

저작시기 2008.05 |등록일 2010.01.17 한글파일한글 (hwp) | 2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식품영양학적인 면에서 현재 20대 여대생의 하루 식습관과 개선방안을 서술하고
그래프를 첨가해 시각적 효과 극대화 하였습니다.

목차

▼나의 하루 식단 내용

▼나의 개선된 하루 식단

본문내용

집에서 학교까지는 두시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아침엔 집에서 그냥 나가고 학교버스를 기다리는 동안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초코파이와 요플레를 먹는다. 점심은 친구들과 주로 학교식당에서 해결하고 수업이 끝난 후, 학교 앞에서 토스트를 사먹곤 한다. 그리고 집에 와서는 하루 중 유일하게 가장 이상적인 식사를 하게 된다.

▼나의 하루 식단 내용
하루치 에너지는 표준치로 섭취하지만 비타민의 섭취가 부족하다. 그리고 각 식사의 비율로 볼 때 점심식사 한끼가 하루치 열량의 절반을 차지하는 것도 현재의 식단이 얼마나 불균형 적인지 말해준다. 현재의 열량을 유지하면서 비타민과 약간 부족한 철분을 섭취할 수 있는 개선된 식단을 생각해 보았다.

▼나의 개선된 하루 식단
바쁜 아침 시간이지만 균형있는 섭취를 위해서 제대로 된 식사를 하기로 했다. 아침식단에서는 부족한 철분을 보충하기 위해 갈치를 넣고 다량의 칼슘 섭취를 위해 멸치 볶음을 넣기로 했다. 점심은 학교식당에 있는 것 중에 먹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기름에 볶는 중국음식류 보다는 채소가 듬뿍 들어간 비빔밥을 먹도록 했다. 간식으로도 단순히 달걀을 입힌 토스트 한 조각 보다는 역시 여러 재료가 들어가고 열량도 낮은 김밥을 선택했다. 저녁식사 후에는 제철이 따로 없는 과일인 바나나를 먹어주어 비타민을 보충해 주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