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허브와 아로마테라피 라벤더 비누 만들기 실습 보고서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10.01.15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OCU 과목 허브와 아로마테라피 비누 만들기 레포트입니다.
A+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 못 잡으신 분들 참고하세요.
사진 첨부도 하고 설명도 하고 열심히 했습니다.

목차

Ⅰ. 라벤더비누 만들기
Ⅱ. 느낀점 및 사용 후기

본문내용

Ⅱ. 느낀점 및 사용 후기
지성피부, 민감성피부, 여드름 피부를 가졌기 때문에 저번 실습에서 라벤더 스킨을 만들었었다. 라벤더 스킨에 이은 라벤더 비누. 실습을 하면서 생각 보다 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전에 스킨 만들 때 사용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할 수 있어서 실습비도 얼마 안들이고 천연비누를 만들 수 있었다. 처음 만들어 보는 비누라 어려울 줄만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했다. 라벤더 말린꽃이 없어서 식용색소로 대체한 점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라벤더 꽃잎이 없어도 라벤더 오일로 인해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었다.
비누를 만들어 사용한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무수히 많은 허브비누들도 있기 때문이다. 번거로운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만들어보니 다른 비누들과 달리 애착이 간다. 처음 비누를 사용했을 때의 뿌듯함! 라벤더 향을 맡으면 마음이 편안해 지고 기분이 좋아진다. 라벤더 스킨을 쓰면서 라벤더의 매력에 빠져있었는데 이젠 화장실에서도 라벤더 향을 느낄 수 있다. 손을 씻으면서 향이 은은하게 베어 나오고 손을 다 씻고 나면 손에서 라벤더 향이 나서 좋다. 더욱이 천연 오일을 사용해서 만든 비누라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하여 신뢰가 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