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내가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공간

저작시기 2002.02 |등록일 2010.01.13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주택과 실내디자인 수업에서
내가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주제로
제출한 레포트

목차

좋은 디자인이란...
아름다운 공간이란...
인간이 중심이 되는 공간..
가장 인간적인 것...
자연적 공간을 찾아서...
자연과 그리고 인간을 닮은 또 다른 공간들 찾아보면...

본문내용

좋은 디자인이란...
아마도 가장 좋은 디자인이란 보기도 좋아야 하며, 목적과 용도에 맞아야 하고 경제적이며, 그리고 안전한 것이 내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디자인이다. 이 모든 것을 포괄하는 말이 바로 “인간을 위한 디자인” 이 한마디가 아닐까? 우리가 보기에 보기좋고 인간 생활의 목적과 용도에 맞아야 하고 인간에게 안전한 것이 좋은 디자인일 것이다.

아름다운 공간이란...
이것도 앞의 좋은 디자인에 대한 생각에서 크게 벚어나는 개념은 아닌 것 같다. 아름다운 공간이란 물론 외형적으로도 보기 좋고 아름다워야 함은 물론이지만 좋은 디자인의 요건을 갖춘 공간이 아름답다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아름다운 공간은 인간을 먼저 생각한 공간이 아닐까?

인간이 중심이 되는 공간...
현대의 고도의 물질 문명, 인간들로 가득한 도시문명, 도시의 중심부, 매일 쏟아져 나오는 사람들과 사람, 그리고 인간이 많든 인공물들로 가득 찬 도시...우리는 이 속에서 살고 있다. 우리는 모든 것이 인간을 위해 만들어진 기계 속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이 기계 속에서 인간은 얼마나 행복할까? 인간은 이렇게 오로지 인간을 위해 건설된 도시에서 문명에서 오히려 인간미를 잃어간다.

인간미 넘치고 따뜻하고, 사람 소리가 들리고 웃음이 까르르 터져 나올 듯한 공간 그것이 진정으로 인간이 편안함을 느끼는 공간, 즉 인간을 위한 공간, 인간이 중심이 되는 공간이 아닐까?


가장 인간적인 것...
가장 인간적인 것은 가장 자연스러운 인간을 뜻하는 것 아닐까?
자연의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담은 인간이 가장 아름답고 가장 인간적인 모습이 아닐까?
인간이 편안하다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은 인공적 요소가 넘치는 곳 보다 자연적 요소가 많은 곳이다. 삭막한 도시 한 가운데 보다 인간은 휴식을 위해 숲이 있는 공원이나 시골을 찾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