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행용어해설00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12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2,100원 (30%↓) 3,000원

소개글

여행용어해설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제2장

본문내용

여행이란 일상을 벗어나 휴식을 취하므로 새로운 에너지 재충전과 활력을 얻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여행을 제 2의 도약을 위해 일보 후퇴로서 여행을 통한 삶의 재의미를 구축할 수 있고 자신을 재반성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미래에 대한 새로운 출발의 계기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사회가 다변화되고 교통의 발달로 전 세계가 국경없는 경쟁지가 되다보니 여행이란 개념도 훨씬 다양화되었다 할 수 있다. 여행은 일상성의 탈피 그 자체이므로 그 과정에서 얻은 모든 자극이 ‘색다름’의 요소를 가지며, 따라서 기억이 되는 동시에 그 사람의 개성과 지·정·의 시스템에 독창적인 각인을 새겨 나간다. 그러므로 여행에서 경험하는 모든 일들이 그 사람을 바꾸어 나간다. 그 사람을 고쳐서 새롭게 만들어 나간다. 여행 전과 여행 후의 그 사람이 같은 사람일 수 없다.
여행이라는 단어가 주는 의미가 어린시절에는 `놀러가는`이라는 의미가 크지만 점점 커가면서는 몸과 마음의 휴식을 얻기 위해 떠나는 또 다른 길이라고 생각한다. 즉 바쁜일상에 쫒겨 앞만을 보며 시커먼 아스팔트 도로위를 달리다가 잠시 우측 깜박이를 넣고 한적한 시골길의 가로수가 우거진 시원한 그늘에서 잠시 쉬어가는 여유로움과 같은 것 말이다. 혼자 가든 친구들과 같이 가든 여행을 다녀와서 집에 발을 들여 놓았을 때 “에구 집이 최고다” 하는 탄식이 아닌 “그래 우리집이 정말 포근하구나” 라는 고마움이 느껴져야 놀러갔다 온 것이 아닌 진정 여행을 다녀온 것이라 생각한다.
여행의 효용은 지극히 주관적인 것이니, 좋은 여행 나쁜 여행이 따로 있지는 않을 터다. 하지만 귀중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는 여행이니, 이왕이면 ‘준비’를 하고 떠날 때에 그 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듯하다. 다치바나 다카시의 문장을 하나 더 인용한다. ‘여행은, 인생이라고 바꿔 말해도 좋겠지만, 결국 만남이다.
우리가 여행을 다니는 과정에서 여행의 용어를 정확히 알고 잘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여행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 따라서 이 장에서는 여행의 용어에 대해 전반적으로 정리하고자 한다. 이 장에 소개도니 여행의 용어를 잘 습득하고 활용하신다면 여행의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여 즐거운 여행을 할 것으로 자신한다.


제1장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