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채털리부인의연인 ( 줄거리, 감상 느낀점, 인상깊은 구절 )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11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채털리부인의연인 ( 줄거리, 감상 느낀점, 인상깊은 구절 )

목차

1. 줄거리 / 내용 분석
2. 느낀점 / 감상
3. 인상깊은 구절

본문내용

1. 줄거리 / 내용 분석
제 1차 세계대전이 끝난 영국 라그비. 우중충한 산림과 탄광, 잿빛 하늘이 배경인 이곳에 채털리 가문의 거대한 돌덩어리 같은 대저택이 있다. 집주인은 전쟁 중에 하반신을 다쳐 ‘성적 불구’ 가 된 클리퍼드 경과, 이곳에 시집 온 코니(채털리부인) 이다. 이 부부의 일과는 휠체어에 앉은 클리퍼드를 위해 코니가 온 종일 그의 시중을 들어주거나 책을 읽는 것이고, 통념과 명예를 지키는 것을 최고로 치는 남편의 친구들과 사회에 대해 잠깐 얘기하는 것 뿐이다. 그녀는 한 때 ‘마이클리스’ 라는 남자와 외도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남성우월적인 그의 행위와 이념은 그녀로부터 증오와 반감을 불러일으켜 이 둘은 이내 헤어지게 되고, 코니는 클리퍼드의 입맛에 맞게 살며 시들시들 나이를 먹는다. 어느 날 그녀는, 숲을 산책하던 도중 사냥터지기 ‘멜러즈’ 의 나체를 우연히 본 뒤 알 수 없는 감정에 사로잡힌다. 전 아내와의 불화로 깊은 상처를 가지고 있지만 진실된 사랑을 꿈꾸던 멜러즈에게, 평소 자유로운 연애를 갈망하던 코니가 신선하게 다가오고, 이 둘은 빠른 시간 안에 연인으로 발전한다. 남편 몰래 외박을 감수하면서까지 사냥터지기의 오두막을 찾던 코니는 자연스럽게 남편과 멀어지게 되고, 자신을 대신해 남편의 수발할 ‘볼턴 부인’을 고용한다.

이런 코니의 애정행각은 볼턴 부인에게만은 발각되고 마는데 볼턴이 이 사실을 쉬쉬해준 덕분에 클리퍼드 경과 코니의 사이는 더욱 소원해지고, 코니와 멜러즈는 그들의 신체와 마음에 찾아온 신비한 변화로 인해 시간이 갈수록 서로를 더욱 사랑하게 된다. 한 편 코니는 언니 ‘힐더’ 와 함께 영국을 떠나 유럽 등지를 여행하게 되는데, 그녀에게 이 여행이란 채털리 가문으로부터의 도피이기도 하지만, 열 달 뒤 태어날 멜러즈의 아기에 대해 아기 아빠의 존재를 마을사람들에게 은폐하기 위해서이다. 여행 도중 그녀는 클리퍼드 로부터 편지를 받게 되는데 사냥터지기의 전 부인이었던 악랄한 여인 ‘버사 쿠츠’가 그의 오두막으로 찾아와 난동을 부리고 헛된 소문을 퍼뜨린다는 사실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