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만원으로 한달살기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10.01.10 워드파일MS 워드 (doc) | 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10만원으로 한달살기 - 독후감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월급쟁이들의 한달 수입은 거의 일정하다. 이런 일정한 수입을 어떻게 하면 미래를 위해 투자할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해오던 나였다. 그래서 2006년부터는 가계부도 써 오고 있다. 그래도 쉽게 지출이 줄어들지 않던 고민중에 이 책을 발견하여 읽게 되었다. 나 혼자만의 지출도 아닌 한 가정의 살림지출이 10만원이라니 참 독하기도 하다.

이 책은 단순히 한 가정이 어떻게 하면 10만원으로 한달을 살까를 고민하기보다는
어떻게 하면 작은 일에서도 삶의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일회용품 하나, 먹다 남은 수박 한 조각에서 행복해지는 사람이 있다. 누구는 일회용품하나에 쓰레기가 늘었다고 불평할 수도 있고 먹다 남은 수박을 버려야할지 고민하거나
버리게 됐을 때 쓰레기 고민을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짠돌이 아줌마는 이 작은 하나 하나를 잘 활용함으로써 가시적으로는 돈이라는 기쁨과 함께 아낌으로써 느끼는 행복이라는 기쁨을 얻는 방법이 잘 나와 있다.
머 남자인 나에게는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적지만 뒷부분에 나와 있는 삶에 대한 이야기는 나에게 많은 감동을 준다.

또한 서로 다른 두 인격체가 하나되는 부부에 대해서 생각하게 한다. 부부의 알콩 달콩한 사는 이야기는 요즘 시대에 부부들에게 큰 모범이 될만하며 나도 결혼을 했을 때 꼭 이런 부부처럼 살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