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어린왕자 독후감(서평)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1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어린왕자를 읽고 독후감(서평) 레포트 작성하였습니다.
생떽쥐베리가 어린왕자를 통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와 어른의 눈으로보는 세상 아이들의 눈으로 보는 세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내용으로 독후감 작성하였습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독후감(서평)
작가 생떽쥐베리에 대하여

본문내용

어린 왕자(Le Petit Prince)는 프랑스가 패전하고 나서 쎙 떽쥐뻬리가 미국에 건너가 있던 동안인 1943년 4월에 씌어졌고, 또한 그곳에서 먼저 발표되었던 작품이다. 작가의 모국인 프랑스에선 1946년 4월 처음 출간된 이래로 전세계에서 성경 다음으로 많은 출판이 이루어졌다고 알려져 있다. 이 작품은 저자 자신이 헌사에서 밝혔듯이 레옹 베르뜨라는 어른에게 바쳐진, 어른을 위한 동화이다. 그래서 실상 이 작품 속에 담겨져 있는 깊은 사색과 의미와 진실은 어린 독자들로서는 이해하기 힘들다. 어른이 되어서 읽어야 더 많이 감동받을 수 있는 그런 작품이다. 이 작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감명을 주는 것은 어린 왕자라는 연약하고 순결한 어린이의 눈을 통하여 바쁘게 사느라고 잊혀지고 등한시되었던 중요한 삶의 진실한 보물들이 하나하나 일깨워짐으로 하여 어른들이 동심을 회복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어린 왕자는 너무나 아름답고 순결하고 또한 슬픈 작품이다. 속이 보이지 않는 보아구렁이의 그림으로부터 시작하는 이 소설은 가장 중요한 것은 눈으로는 보이지 않고 마음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과 길들인 것, 즉 사랑하는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으로 사랑의 본질이 무엇인가를 작품 전체에 쉽고도 부드러운 표현으로 자연스럽게 드러내고 있다.
1장의 코끼리를 통째 삼킨 보아구렁이의 그림이 의미를 어른들은 모자라고 말한다. 이것은 어른들은 겉모습만 본다는 것이다. 그의 말대로 "어른들은 언제나 설명을 해주어야 한다." 오로지 가시적인 것만을 볼 수 있는 어른들의 상상력의 결핍, 꿈의 상실 등을 나무라고 있는 것이다. 마음으로 느끼고 마음으로 보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보는 눈을 점차로 상실해 가고 있는 삭막한 어른들을 비판하고 있다. 또한 2장에서는 양을 그려 달라는 어린 왕자의 청에 못 이겨 그림을 그려 주나 번번이 퇴짜를 맞자, 쎙 떽쥐뻬리는 상자 하나를 아무렇게나 그려 주고는 "네가 갖고 싶어 하는 양이 그 안에 있다"고 말해 버린다. 그러나 어린 왕자는 놀랍게도 "내가 갖고 싶었던 건 바로 이거야!"하며 좋아한다. 그는 상상력으로 즉 마음으로 그림을 보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저자 생텍쥐페리 지음
출판 인디고 펴냄 | 2006.09.25 발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