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십대와 통하는 대화 기술 (줄거리, 감상)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0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 청소년 지도, 교육 도서 독후감 ) - 십대와 통하는 대화 기술 (줄거리, 감상)

본문내용

이 책은 부모와 십대 자녀가 어떤 식으로 대화를 해 나가야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지에 대한 책으로 아델과 일레인이 여러 명의 학부모, 또 그들의 자녀들과 직접 만나 이야기하면서 그들에게 전해 준 대화 방법이 쓰여 있는 책이다. 말도 안 통하고 항상 틀어지기만 했던 그들이 어떤 식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지, 또 십대 자녀를 이해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이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나와 있다.
1장부터 4장까지는 학부모들을 만나 자녀 문제를 함께 이야기 해 보는 내용을 다루었고, 5장․6장은 그들의 십대 자녀들을 만나 그들의 생각을s 들어보고 이해하는 내용이며 7장은 모든 이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그들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이해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 내용이다. 그리고 마지막 8장은 그들의 생각을 마무리 하는 내용이다.
1장부터 4장까지의 내용을 살펴보면
․자녀의 생각과 감정을 경청하고 인정해주라
자녀의 감정을 묵살하는 대신
ex) “에비, 왜 우니?” “말하고 싶지 않아요.” “말하면 기분이 나아질 거야.” “스콧이 날 차버렸어요.” “걔가 뭘 어쨌다고? 잘됐네. 엄마는 걔가 영 마음에 안 들었어.” “나도요.” “그래, 걘 잊어버려. 세상에 걔 말고도 남자는 많단다.” “그거야 엄마 생각이죠”
- 엄마는 에비가 기분 나빠 하는 걸 원치 않는다. 하지만 엄마는 딸의 고민을 간단히 묵살해버림으로써, 무심코 딸의 고민을 더 가중시키고 있다.
자녀의 생각과 감정을 확인시켜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