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터보차저(Turbochargers)란?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10.01.08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2,200원

소개글

A+ 받은 보고서입니다.

목차

■ 과 급(Forced Induction)
■ 슈퍼차저(Superchargers)
■ 터보차저(Turbochargers)
■ 인터쿨러 (Inter cooler)
■ 결 론

본문내용

■ 과 급(Forced Induction)

대부분의 엔진에서 대기압은 흡기 매니폴드 안으로 공기를 밀어 넣는 유일한 힘이며, 이 엔진들을 자연 흡기 엔진 또는 일반 흡기 엔진이라고 한다. 엔진들이 흡입하는 공기는 표준 대기압 상태이고, 실린더에서 연소될 수 있는 연료의 양은 대기압이 미는 공기의 양에 의해 결정되어 진다.
만약 보다 많은 혼합공기가 실린더 안으로 과급되면 동일 속도하에서 엔진은 더 큰 동력을 발생시킬 수 있다. 이렇게 더 많이 과급된 혼합기는 팽창 행정 동안 높은 압력을 발생시키고 출력 또한 향상시킨다. 실린더 안으로 추가 혼합공기를 유입시키는 것을 과급이라고 하며, 이것은 체적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다. 과급을 시키는 엔진은 자연 흡기 엔진보다도 35~60%의 더 많은 동력을 발생시킬 수 있다. 이와 같은 과급은 슈퍼차저(Superchargers) 또는 터보차저(Turbochargers)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혼합공기를 엔진 안으로 과급시키는 방법으로는 공기 펌프 또는 송풍기가 사용되고 있으며, 흡기 매니폴드 내에는 진공 대신에 압력이 존재한다. 이 압력을 부스트 압력이라고 한다. 부스트 압력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의 엔진은 거의 자연 흡기 엔진과 동일하게 작동한다. 슈퍼차저와 터보차저는 구조와 작동 원리에 있어서 서로 다르다. 근본적인 차이의 하나는 작동되는 방법이다. 슈퍼차저는 기계적으로 엔진 캠 축에서 벨트 또는 체인에 의하여 작동하는 반면, 터보차저는 배기 가스에 의하여 작동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