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럽의 이해] 정리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06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시험공부를 하면서 철저히 준비하고 정리한 것이다. 이 정리로 A+을 받을 수 있었다. 이 시험은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글을 잘 쓰는 것이 키포인트이다.

본문내용

도편추방제 : 아테네인들이 제정한 것으로 국가에 대한 위험스런 인물들을 10년동안 명예롭게 추방시키는 방법을 통해 참주가 될 야심을 가진 사람들을 미리 제거하기 위한 것
이포제 : 토지를 경작지와 휴한지 두 부분으로 나누어 한 해 걸러 경작하는 방식이다.
페리클레스 : 아테네 민주주의의 완성. 이 시기에 민회는 오백인회의 제출법안에 대한 비준 결정권과 법안 발의권을 가지게 되었다.
역참제도 : 아우구스투스 황제에 의해 창설된 제도. 파발을 운영하는 것을 통해 종종 시장의 기원을 이루거나 도시의 모태가 되었다.
그랑 카페 : 뤼미에르 형제에 의해 최초로 영화상영이 이루어진 곳.
에라스무스(Erasmus)프로그램 : 유럽연합의 대학생들이 6개월 또는 1년간 유럽연합 내 자신이 원하는 나라의 대학에서 공부하고 학점을 받거나 공동학위를 수여받는 학생 교류 프로그램
유라톰(Euratom) : 유럽원자력공동체[European Atomic Energy Community]. 유럽에서 원자력의 평화적 용도 개발을 위한 공동시장 설립을 목적
유럽경제공동체(EEC) : 유럽의 지역적 경제통합기구. 관세동맹 결성, 수출입 제한 철폐, 역외 여러 나라에 대한 공동 관세와 공동 무역정책의 수행, 역내의 노동력·용역·자본 이동의 자유, 공동 농업정책 수립 등의 활동을 한다.
유럽자유무역연합(EFTA) : 유럽연합(EU)에 참가하지 않은 스위스,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등 서유럽 4개 강소국으로 구성된 자유무역체제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