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다니엘서를 읽고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10.01.05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마지막에 관한 언급을 한 성경의 다니엘서 부분을 읽고 느낀 점을 쓴 리포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마지막에 관한 책. 다니엘 서를 읽고..
언젠가 친구 따라 사주풀이 까페에 간 적이 있다. 사주라는게 생년월일시로 사람의 운명을 점친다고는 하지만 뭐 정확하다기보다는 일종의 통계적(확률)수치라고 들었다.
친구들끼리 심심풀이로 혹 재미로 들었던 타로카드(점)이나 이런 사주풀이 따위가 그 후에 무언가 찜찜한 듯 한 느낌을 주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단순히 재미를 위해서 한 두번 해본 것이지만 나도 알 수 없는 미래를 누군가 알려준다는 것이 믿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아니 꼭 알려주기보다는 지시하는 듯 한 느낌이랄까. 행여 좋은 말이라도 나오면 으레 그런일이 있겠어? 하고 여겨지고 나쁜 얘기라도 들으면 뭐야 이거 진짜 이러는거 아냐? 하고 괜시리 기분이 나빠지는것... 어쩌면 자신도 모르게 그 얘깃 속 내용처럼 인생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말이다.
인간이 미래를 아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부터 예언자들이 많았고, 이런 역술학도 발전했으며, 종교적 신념도 생겼던 것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이 들었다. 또 성경에서는 어떻게 미래를 말하고 받아들이는지 `마지막`이라는 조금은 예민한 부분인 `다니엘서`를 펴보기로 했다.
`마지막



"일의 결국을 드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간에 심판하시리라" (전 12:13, 14).
[설명] 사람은 죽음으로써 자신의 종말을 맞는다. 그 후에는 자신이 살아온 일생이 구원 얻기에 합당한지의 여부를 심사하는 재림 전의 조사심판(調査審判)을 받게 되고 그 결과에 따라 재림 시에 있게 되는 집행심판(執行審判)에 의해 보상을 받게 된다 (계 22:12 ; 마 16:27). 이러한 내용과 순서는 다니엘서뿐만 아니라 성경 전체에 걸쳐 확인되고 있다. 요한계시록 14장에서는 심판 예고(14:7), 그리스도의 재림(14:14은 신구약 전반에 걸쳐 언급된 구원의 필수 과정이다(행 17:30, 31, 24:25).
7장의 연구를 통해 우리는 그동안 역사의 무대에 등장했던 대제국들이나 정치 세력들이 단순히 약육강식의 원리에 의해 무의미하게
다운로드 맨위로